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3. 6. 21.- 구민들 마음건강 지키는 광진, 정신건강 상담비 지원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8
등록일
2023-06-21
조회수
1758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구민들 마음건강 지키는 광진, 정신건강 상담비 지원


- 우울, 불안 등 정신건강 검사상담비 지원... 최대 8만 원까지

- 전문의료기관 4곳 참여... 선별검사, 정신의학 전문의 심층 상담 제공

- QR코드 사전설문 운영, 연령 제한 없이 구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어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우울감 등 심리적인 어려움을 겪는 구민에게 정신건강 상담비를 지원한다.


바쁜 일상 속에서 스트레스에 취약해지기 쉬운 현대인들은 심리적인 문제를 안고 있을 확률이 높다. 이를 오래 방치하면, 최악의 경우 극단적 선택으로 이어질 수 있어 반드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구는, 정신건강 상담비를 지원하고 있다. 비용부담 없이 전문의료기관을 방문해 문제점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도록 돕는 취지다. 광진구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둔 누구나 지원받을 수 있다.

 

비용은 1~3회차까지 최대 8만 원을 지원한다. 1회차엔 우울, 불안증세 등에 관한 선별검사를 받고 상담 동의서를 작성하면 진료비에서 4만 원이 공제된다. 2, 3회차 때는 전문의에게 심층 상담을 받으면 2만 원씩 지원받는다. , 약제비는 제외하고 있다.

 

의료기관 방문 전, QR코드로 접속해 설문지를 작성하면 쉽게 도움받을 수 있다. 응답자에게는 정신건강 상담과 전문의 진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더불어, 고위험군 대상자에겐 무료 전화 상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용 방법은 참여 의료기관에 전화 예약한 후 방문해서 동의서를 작성하면 된다. 현재 4개 의원이 참여 중이며, 연락처 등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경호 구청장은 심리적인 문제를 앓고 있는 이들이 마음 건강을 돌볼 수 있게 상담, 검사비를 지원하고 있다, “많은 구민이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