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3. 6. 16. - 광진구, 구의역 '스마트도서관' 개관… "출퇴근하며 책 빌려요!"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3-06-16
조회수
192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구의역 스마트도서관개관출퇴근하며 책 빌려요!”


- 구의역 4번 출구 옆 위치, 5시부터 24시까지 365일 연중무휴 운영

- 무인 도서 대출반납 시스템으로 도서관 방문 없이 책 접근성 향상해

- 신간 도서와 베스트셀러 210권 비치, 7월부터는 상호대차서비스도



광진구(구청장 김경호)15, 구의역 4번 출구 옆에 스마트도서관을 구축하고 운영을 시작했다.

 

무인 도서 대출반납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스마트도서관을 통해서는 도서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자유롭게 책을 빌리고 반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스마트도서관은 구의역에 구축되었다는 점에서 지하철을 이용하는 구민들의 책 접근성을 향상할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용도 지하철이 운행하는 시간에 맞춰 5시부터 24시까지 가능하며,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스마트도서관 책 자판기에는 다양한 분야의 신간 도서와 베스트셀러 210권이 비치되어 있다. 터치스크린을 통해 도서 목록에서 대출할 책을 선택하면 된다. 광진구립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1명당 2권씩 14일간 대출을 할 수 있고, 반납 역시 가능하다.

 

이날,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운영을 시작한 스마트도서관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책 자판기에서 도서 대출과 반납 과정을 직접 체험해보고, 성공적인 스마트도서관 개관을 축하했다.

 

이어, “독서하기 좋은 광진구를 만들고자 한다라며, “구의역 스마트도서관을 통해 구민들이 출퇴근길이나 등하굣길을 책과 함께하실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7월부터는 광진정보도서관 중곡문화체육센터도서관 자양한강도서관 자양4동도서관 구의3동도서관 군자동도서관 등 6곳의 광진구립도서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도서를 대출할 수 있는 상호대차 서비스도 열린다.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책을 예약 신청한 후, 구의역 스마트도서관에서 받으면 된다.

 

광진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3U-도서관 시스템 구축 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스마트도서관 개관을 추진해왔다. 이로써, 구민들은 구의역을 포함해 군자역 광진정보도서관 중곡문화체육센터도서관 자양한강도서관 등 5곳에서 스마트도서관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