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3. 6. 16.- 광진구-롯데건설, 취약계층 9가구 주거환경 개선 마무리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8
등록일
2023-06-16
조회수
1708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롯데건설취약계층 9가구 주거환경 개선 마무리


롯데건설㈜ 사회공헌 활동과 연계해 저소득 가정 집수리 나서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도배장판단열 등 맞춤 지원

첫 봉사날 김경호 구청장도 참여민관 협력으로 따뜻한 나눔 실천


광진구(구청장 김경호)와 롯데건설이 취약계층 9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지난 5구와 롯데건설은 실무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사업 준비에 들어갔다주거약자 복지 향상을 목표로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과 연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지원대상은 오래된 저층주택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독거어르신장애인 가구 9곳이다특히여름철 집중호우를 대비해 침수 우려가 큰 반지하 가구를 우선 관리했다.

 

해당 가구의 주거 상태를 고려해 도배장판전기조명 교체벽체 단열 등 필요한 부분을 메꿨다또한청소와 빨래곰팡이 제거를 도와 쾌적하고 정돈된 주거환경을 만들었다.

 

첫 봉사날인 13일은 김경호 구청장과 롯데건설 공성태 상무이사가 나서기도 했다몸이 불편한 아버지를 간병하는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집수리를 도왔다붙박이장을 비롯한 무거운 짐을 옮기고폐기물 처리 등 청소작업을 함께하며 힘을 보탰다.

 

한 어르신은 좁은 방에서 불편한 몸으로 우울하게 지냈는데깨끗하고 환해진 우리 집을 보니까 희망이 생긴다고 기쁜 마음을 전했다.

 

김경호 구청장은 기업과 재단협동조합 등 다양한 주체가 한뜻으로 힘을 모아 따뜻한 변화를 일구게 됐다라며, “우리 삶의 필수조건인 의식주 중 주거복지가 가장 중요한 만큼 안정적인 주거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구는 기업과 함께하는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동참하여 주거약자와의 동행을 실현해나갈 계획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