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3. 5. 25.- 당신이 광진의 주인공! 제28회 ‘광진구민의 날’ 기념식 성료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8
등록일
2023-05-25
조회수
1993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당신이 광진의 주인공! 28광진구민의 날기념식 성료


- 25, 나루아트센터에서 28회 광진구민의 날기념식 성황 속 개최

- ‘광진구민대상 시상등 구민들의 자긍심 높인 뜻깊은 소통, 화합의 장

- 뮤지컬 배우 홍지민을 비롯해 구민이 직접 꾸민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


광진구(구청장 김경호)25일 광진문화예술회관 나루아트센터에서 28회 광진구민의 날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구민의 날인 525일은 1995년 광진구의 대표명소 아차산성이 사적 234호로 지정된 날이다. 구는 지역주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서로 소통하며 화합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해마다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구민의 날엔 김경호 구청장과 시구의원, 구민 600여 명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1부에서는 구민헌장 낭독’, ‘광진구민대상 시상식과 함께 내빈들의 축사가 이어졌고, 2부는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으로 많은 구민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1부 기념식은 구민들의 헌신과 노력을 기린 시간이었다. 먼저, 지난해 구민대상 수상자 일동이 대표로 구민헌장을 낭독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하며 책임감과 애향심을 고취했다.

 

이어서 구정 발전에 공헌하고 귀감이 된 모범 구민을 위한 광진구민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번 시상은 경제지역사회 발전 부문 손영진 씨(개인), 중곡제일시장상점가 진흥사업협동조합(단체, 대표 류정래) 봉사기부 부문 신탁균 씨 효행 부문 최정임 씨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경호 구청장은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구민들의 따듯한 마음에 광진구가 점점 더 발전하며 행복해지고 있다, “더욱 가까이 눈을 맞춰 소통하며 늘 올바르게 구정을 이끌겠다, ‘광진구 사용법을 적극 활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축하 인사를 건넸다.

 

2부는 음악으로 구민과 소통하는 시간이었다. 이번 공연은 광진구와 깊은 인연을 맺은 이들이 무대를 꾸며 특별함을 더했다. 유명 뮤지컬 배우 홍지민, 광진발전소통위원회 위원 강신주 교수, ‘광진의 노래를 작곡한 손연성 교수 등이 열정적인 공연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기념식에 참석한 구민들은 우리 동네에 대한 애정과 소속감이 깊어졌다”,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구정에 열심히 참여해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했던 시간들이 더욱 보람차게 느껴진다고 소감을 전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