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3. 5. 24.- 어르신과의 행복한 동행! 광진구, 구립 자양노인복지관 문 활짝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78
- 등록일
- 2023-05-24
- 조회수
- 1676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어르신과의 행복한 동행! 광진구, 구립 자양노인복지관 문 활짝 - 24일, 관내 최초 ‘구립 자양노인복지관’ 개관...연면적 980.7㎡ 규모 건립 - 물리치료실, 배움터, 체력단련실 등 어르신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 마련 - 매월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건강하고 활기찬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 기대 |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24일, 지역 어르신들의 쉼터 ‘구립 자양노인복지관’을 개관했다.
광진구 자양2동에 위치한 ‘구립 자양노인복지관(관장 김문수)’은 지하 1층~지상 4층에 연면적 980.7㎡ 규모로 조성됐다. 약 4년에 걸친 끊임없는 노력 끝에, 관내에서 처음으로 구립 노인복지관 설립을 이뤘다. 특히, 자양동은 60세 이상 어르신이 가장 많은 권역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이곳에서는 어르신들의 ‘배움과 성장’, ‘소통과 교류’, ‘건강과 영양’을 책임진다. 1층에는 물리치료실, 2층은 여가와 취미 활동을 도울 프로그램실, 3층에는 체력단련실을 갖췄고, 4층은 직원 사무실로 사용한다. 또한 야외 테라스와 지하 식당 휴게공간에서 즐겁게 이야기 나누며 친목을 쌓을 수 있다.
개관식에는 김경호 구청장과 구의원, 사회복지시설장 등이 함께했다. 먼저 복지관 건립에 공헌한 설계, 시공, 감리자에 대한 감사패 수여가 진행된 뒤 내빈들의 축사가 이어졌다.
김 구청장은 “새 출발을 알린 자양노인복지관에서 웃음과 기쁨이 넘치는 활기찬 하루하루를 보내시길 바란다”며, “항상 배움과 공경의 자세로 어르신의 행복과 복지 향상을 위해 쉼 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양노인복지관은 사단법인 동행연우회(대표이사 김영태)가 5년간 수탁 운영한다. 사회복지사와 안전관리원, 물리치료사 등 6명의 직원이 함께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돕는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광진구에 거주하는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다. 매월 웃음치료, 노래교실, 여행영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르신들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