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3. 5. 16.- 자랑스러운 구민을 위한 소통 축제, 제28회 ‘광진구민의 날’ 기념식에 초대합니다!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78
- 등록일
- 2023-05-16
- 조회수
- 1630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자랑스러운 구민을 위한 소통 축제 제28회 ‘광진구민의 날’ 기념식에 초대합니다! - 이달 25일 나루아트센터에서 ‘제28회 광진구민의 날’ 기념식 열려 - 오롯이 구민을 위한 축제의 장, 소통과 화합으로 구민들의 자긍심 고취 - 뮤지컬 배우 홍지민 등 구민들이 직접 꾸민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 |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오는 25일 광진문화예술회관 나루아트센터에서 ‘제28회 광진구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올해로 28회를 맞는 ‘광진구민의 날’은 구민 모두가 주인공인 특별한 날이다. 1995년 광진구의 대표명소 아차산성이 사적 234호로 지정된 5월 25일을 ‘구민의 날’로 정하고, 해마다 구를 빛낸 자랑스러운 구민들을 격려하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갖는다.
이번 구민의 날은 ‘음악’으로 소통한다. 다양한 장르가 조화를 이루듯 각계각층 구민이 즐겁게 어울릴 수 있는 문화예술 축제를 준비했다. 우리나라 전통 음악과 클래식, 뮤지컬이 한데 모여 깊은 감동과 위로를 선사한다.
행사는 오후 3시부터 진행, 1부와 2부로 나눠 구민들의 자긍심을 높일 특별한 시간을 선보인다.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공연장 기준 약 600석의 객석이 마련돼 있다.
먼저 1부에서는 ‘구민헌장 낭독’과 ‘광진구민대상 시상식’이 진행된다. 다 함께 광진구민 헌장을 읽어보며 구민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 지역에 대한 애정을 다시 한번 되새긴다.
시상은 ▲경제‧지역사회 발전 ▲봉사‧기부 ▲효행 부문에서 이뤄진다. 부문별 탁월한 공적을 보인 모범 구민을 격려하는 취지로, 올해는 개인 3명과 단체 1곳이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김경호 구청장과 시‧구의원 등 내빈들이 함께 축하 인사를 전할 계획이다.
다음 2부에서는 문화예술 공연이 연달아 펼쳐진다. 특히, 구와 특별한 인연을 가진 이들이 무대를 꾸며 의미가 새롭다. 첫 순서로, 나루아트센터 신년음악회에서 이름을 알린 국악실내악단 ‘다스름’이 한국의 멋을 보여준다. 이어 광진발전소통위원회 위원 강신주 백석예술대학교 뮤지컬과 교수, ‘광진의 노래’를 작곡한 손연성 세종대 미래교육원 교수가 무대에 오른다.
마지막으로, 유명 뮤지컬 배우 홍지민이 대미를 장식한다. 광진구민으로서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며 구민들과 흥과 호흡을 맞춘다. 선곡으로는 ‘댄싱퀸’, ‘아름다운 강산’ 등이 준비되어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늘 아낌없는 애정과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함을 전하고자 기념식을 개최하게 됐다”며, “이날의 주인공인 자랑스러운 구민들이 자긍심과 애향심을 느끼며 뜻깊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