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3. 5. 10. - 광진구, ‘제1회 기업 소통의 장 간담회’ 개최…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75
- 등록일
- 2023-05-10
- 조회수
- 1739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광진구, ‘제1회 기업 소통의 장 간담회’ 개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 지난 9일, 다양한 업종의 중소기업인 10명 초청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 가져 -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 만들기 위한 다각적 방안 모색 |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지난 9일 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제1회 기업 소통의 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구는 다양한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한 다각적인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자, 중소기업인 10명을 초청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진행된 간담회에서 구는 기업의 장기적인 경영에 도움이 되는 ▲기업 관련 광진구 현황과 상권 ▲경영지원, 고용지원 등 기업 지원사업 ▲ 도시계획 2040 광진플랜 등을 안내했다.
이어, 참여기업이 규제 개선, 정책 개선 건의 및 자유발언 시간을 가졌다. 건설업, 제조업, 교육업, 고용알선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인들이 참석한 만큼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기업인들은 ▲지식산업센터를 유치해 기업하기 좋은 인프라 구축, 일자리 창출 ▲ 광진구에 적합한 업종 지원 ▲구인난 해소를 위한 채용 박람회 활성화 ▲전문적인 제조업 박람회 개최 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외에도 ▲교육 바우처 사업 확대 ▲어린이들의 안전한 승하차를 위한 통학 차량 정류소 조성 등 정책 개선 제안이 이어졌다.
구는 제안된 의견들을 면밀히 검토해 적극적으로 구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며, 오는 6월에는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제2회 기업 소통의 장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경호 구청장은 “기업 현장의 필요한 점이나 건의 사항을 언제든지 요구해주시기 바란다.”라며 “기업인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광진구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