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3. 5. 2. - 금연 돕기 위해 출동! 광진구,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운영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91
- 등록일
- 2023-05-02
- 조회수
- 1650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금연 돕기 위해 출동! 광진구,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운영 - 보건소에서 참여 희망 사업장에 직접 방문해 맞춤형 금연 지원 서비스 제공 - 6개월간 방문‧비대면으로 상담 진행, 금연보조제‧행동요법제 지원 등 - 금연 성공자에게 기념품 지급하며 금연 동기부여 강화, 성취감 고취해 |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사업장으로 직접 찾아가 맞춤형 금연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운영해 눈길을 끈다.
광진구 보건소에서는 흡연자의 금연 성공에 도움을 주는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없거나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흡연자는 금연 의지가 있더라도 서비스를 지원받기 어렵다. 이에, 참여 희망 사업장에 직접 방문해 금연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금연상담사는 참여 희망 사업장에 방문해 흡연자와 1:1 맞춤 상담을 진행하고, 금연보조제와 행동요법제를 지원한다. 지속적인 금연을 위해 6개월간 전화나 문자 등으로 비대면 상담도 병행한다. 6개월 이후에는 니코틴 검사를 통해 목표 수치를 달성했는지 확인하고, 금연 성공자에게 기념품을 지급하며 금연 동기부여를 강화하고, 성취감을 고취한다.
1월부터 실시된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은 광진우체국과 그랜드워커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사업장 6곳과 학교 2곳, 전통시장 3곳 등에서 운영되고 있다.
광진구 보건소는 올해 총 230명을 대상으로 60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참여 희망 사업장은 광진구 보건소 금연클리닉(☎ 02-450-1976)으로 접수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많은 직장인이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에서 도움을 받아 금연에 꼭 성공하시길 바란다”라며, “더불어, 금연 문화 확산으로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하고 깨끗한 광진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진구 보건소는 지난해에 사업장 8곳과 전통시장 6곳에 방문해 총 61회의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운영했으며, 금연 지원 서비스를 제공받은 229명 중 71명이 금연에 성공해 기념품을 손에 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