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3. 4. 21. - ‘아이들이 다치지 않도록...’ 광진구 교통안전 지킴이, 발빠른 대처로 스쿨존 교통사고 막았다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3-04-21
조회수
156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아이들이 다치지 않도록...’

광진구 교통안전 지킴이, 발빠른 대처로 스쿨존 교통사고 막았다

- 지난 13일 중곡동 용곡초교 등굣길 지그재그로 스쿨존 주행하던 차량 발견해 즉시 신고

- 교통안전지킴이로 활동 중인 정씨의 빠른 대처로 30분 만에 무면허 렌터카 운전자 현행범 체포


광진구(구청장 김경호) 교통안전 지킴이로 활동 중인 정씨의 발빠른 대처가 인명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교통사고를 막았다.

 

지난 13일 오전 857분경 광진구 중곡동 용곡초교 앞 등굣길, 교통지도 중이던 정씨는 지그재그로 스쿨존을 주행하던 차량을 발견하고 즉시 경찰에 음주운전 의심 신고를 했다.

 

도주 중이던 무면허 렌터카 운전자는 신고 30분 만에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하마터면 큰 사고로 이어질 뻔해 학부모들은 놀란 가슴을 쓸어내려야 했다.

 

용곡초 학부모이기도 한 정씨는 등굣길 꿈나무교통안전지킴이로 활동하며 아이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통학길 교통지도, 학교 주변 환경정비 등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경호 구청장은 교통안전지도가 안전사고, 범죄로부터 어린이들을 보호하는 효과가 크다.”라며 안심하고 아이를 키울 수 있도록 교통안전지도사업을 확대 운영하고, 외에도 통학로 보도폭 확장 등 안전한 교통 인프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진구는 통학로 교통사고 제로화를 목표로 매년 구민과 함께하는 등굣길 꿈나무교통안전지킴이 하굣길 스쿨존 어린이 안전관리 하굣길 모범운전자회 교통정리 캠페인 동행교통지도 워킹스쿨버스등 어린이 교통지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