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3. 4. 20. - 광진구, "찾아가는 한방 건강교육으로 통증, 한 방에 잡으세요!"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3-04-20
조회수
1691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찾아가는 한방 건강교육으로 통증, 한 방에 잡으세요!”


- 한방진료 한의사가 어르신에게 좋은 바른 자세와 통증관리를 주제로 진행

- 복지관으로 찾아가 강의와 함께 척추 스트레칭혈자리 지압 등 실습도

- 자양광진노인종합복지관 이용 어르신 총 98명 참여, 하반기에도 계속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한방 건강교육을 실시해 호평을 얻었다.

 

광진구 노인 인구는 점차 증가하는 추세로, 그 비율은 약 16%를 차지하고 있다. 광진구 보건소는 노화로 겪을 수 있는 근골격계 질환과 통증을 예방해 어르신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한방 건강교육을 준비했다.

 

한 방에 잡는 통증관리한방 교육은 어르신에게 바른 자세와 통증관리를 주제로 보건소의 한방진료 한의사가 진행했다. 한의사는 척추의 이상적인 형태와 올바른 자세 유지 방법 근골격계 질환 예방에 좋은 일상 습관 척추 중립 자세에 필요한 코어근육 강화 방법과 스트레칭 통증관리를 위한 혈자리 지압 등을 강의하고, 함께 실습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은 지난 329일 자양종합사회복지관을 시작으로, 412일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서도 실시되어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 총 98명이 참여했다.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서 교육에 참여했던 한 어르신은 바른 자세와 건강 습관이 중요하다는 것을 확실히 느꼈다라며, “이번 교육에서 배운 스트레칭을 하루에 한 번씩 하면서 척추 건강에 더 신경을 써야겠다라고 말했다.

하반기에는 중곡사회복지관과 자양노인복지관에서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5월부터 추진되는 동 주민센터로 찾아가는 의료급여제도 교육에서도 한방 교육이 함께 실시된다.

 

한방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보건의료과(02-450-1590)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복지관뿐만 아니라 어르신 생활터를 중심으로 교육을 확대할 예정이다라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광진구 보건소는 복지관으로 찾아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심뇌혈관 질환 예방이나 의약품 안전 사용, 구강 관리 등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어르신들의 건강 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