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3. 4. 6.- 광진구, 청소년부모 어깨의 짐 덜어요... 매달 20만 원 아동양육비 지원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78
- 등록일
- 2023-04-06
- 조회수
- 1663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광진구, 청소년부모 어깨의 짐 덜어요... 매달 20만 원 아동양육비 지원 - 양육 부담 해소코자... 올해 연말까지 자녀 1인당 월 20만 원 지급 - 자녀 양육 중인 중위소득 60% 이하 청소년부모 대상, 사실혼도 가능 - 동주민센터에서 상시 접수, 부모 모두 만 24세 이하면 신청할 수 있어 |
“아기 아빠는 학교도 그만두고 아르바이트 하느라 바빠요.. 그래도 양육비 지원 덕분에 조금이나마 숨통이 트였죠”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자녀 양육으로 경제적 부담을 겪는 청소년 부모를 위해 월 20만 원씩 아동양육비를 지원한다.
청소년부모는 계획에 없던 임신으로 본업인 학업을 포기하고 생계에 뛰어드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어린 나이 때문에 안정적인 직장을 구하기 어려워 양육비를 마련하는 데 상당한 부담을 안고 있다.
이에 구는, ‘청소년부모 아동양육비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첫 시범을 보인 이 사업에서 8가구가 혜택을 받은 것에 이어, 올해도 여성가족부, 서울시와 손을 잡고 지원 사격에 나섰다.
지원대상은 실제로 자녀를 키우고 있는 만 24세 이하 부부로, 부모 모두 나이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중위소득 60% 이하여야 하며, 사실혼을 포함해 혼인관계를 유지하고 있어야 가능하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자녀 1명당 월 20만 원씩 지원받게 된다. 단, 자격요건을 계속 유지해야 하며, 이 경우 신청한 달부터 올해 연말까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을 원할 시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통장사본 등 필요서류를 갖춰 양육 중인 자녀의 주민등록지 관할 동주민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신청서를 제출하면 담당 부서에서 검토 후 30일 내로 선정 결과를 알려준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아직 이른 시기에 자녀를 키우는 청소년부모의 불안감은 매우 클 것으로 생각된다”며, “이번 사업이 아이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내고 안정적으로 가정을 꾸리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아동청소년과(☎02-450-736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