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3. 2. 10. - 광진구, 'SNS기자단 위촉식' 개최… #광진구 #소통 #공유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91
- 등록일
- 2023-02-10
- 조회수
- 1490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광진구, ‘SNS기자단 위촉식’ 개최… #광진구 #소통 #공유 - 10일, 광진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개최… 김경호 구청장 위촉장 수여 -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구민 또는 생활권자로 16명 위촉 - 빠르고 활발한 소통 창구인 SNS로 구정 사업 홍보, 이해도 높이고자 |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10일, 광진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광진 SNS기자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광진구의 문화와 명소, 생활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발굴‧제작하거나 구 소식을 SNS로 공유하는 ‘광진 SNS기자단’은 가장 빠르고 활발한 소통 창구인 SNS로 구정 사업을 홍보하면서 구정 이해도를 높이고자 추진됐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김경호 광진구청장이 참석한 기자단 11명을 대상으로 위촉장을 수여하고, 위촉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간단한 활동 소개와 안내가 진행됐다.
김 구청장은 “꼭 필요한 분들에게 유용한 사업과 정보를 공유하면서 구민과 광진구를 더욱 친밀하게 연결해주시길 바란다”라며, “기자단 활동으로 여러분 스스로도 ‘광진구 사용법’을 잘 익히고 활용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위촉된 기자단은 총 16명으로, 10대부터 60대에 이르는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됐다. 구는 이러한 점이 나이대별 관심사와 필요도에 맞는 광진구 정보 제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자단 모두가 구민이거나 구에 직장‧학교 등이 있는 광진구 생활권자라는 점도 큰 이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구만의 알짜배기 정보를 더욱 긴밀하게 공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광진 SNS기자단은 오는 12월까지 개인 블로그를 통해 기자단 활동을 하게 된다. 이들은 1건당 1만 원의 원고료를 받게 되며, 1인당 최대 6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우수기사로 선정될 경우, 원고료 3만 원을 지급받고 광진구 공식 블로그에 소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