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2. 9. 14. - 광진구, 콜롬비아 ‘아시아-이베로아메리카 문화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2-09-14
조회수
891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보도자료]

광진구, 세계와 소통하다!

 

콜롬비아의 아시아-이베로아메리카 문화재단

 

업무협약 체결

 

- 콜롬비아를 중심으로 아시아와 라틴아메리카 간의 문화교류 지원하는 아시아-이베로아메리카 문화재단과 국제 교류의 손 맞잡아

-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 교류, 국제행사 협력, 지역 문화예술인 국제 교류 활동 지원 등 다방면의 협력 체계 구축

 

 

광진구(구청장 김경호)14일 콜롬비아의 아시아-이베로아메리카 문화재단과 국제 교류 활성화 및 우호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시아-이베로아메리카 문화재단은 콜롬비아를 중심으로 아시아와 중남미를 연결하는 다양한 교류사업과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콜롬비아 보고타에서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교육하는 세종학당운영하고, 중남미 중요 국제도서전인 보고타 국제도서전에서 한국 전시관 선보이는 등 한국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의 국제 문화 사업도 추진한다.

 

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예술·문화·관광·IT·교육 분야의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 및 상호 교류 국제행사 협력 지역의 문화예술인 국제 교류 지원 상호 홍보 활동 및 협력체계 유지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향후 중남미 지역 도시와 활발한 교류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프란시스코 곤잘레스 콜롬비아 공사는 광진구와 교류를 통해 콜롬비아 국민들이 우수한 문화와 정책을 함께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축하했다.

 

양삼일 아시아-이베로아메리카 문화재단 이사장은 다양하고 활발한 교류 프로그램으로 광진구와 중남미 도시들이 서로의 문화와 매력을 알아가고 발전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콜롬비아와 대한민국의 수교 60주년에 우리 구와 아시아-이베로아메리카 문화재단이 손을 맞잡게 되어 더욱 뜻깊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이 구민들에게 다양한 국제 문화를 제공하고, 콜롬비아 등 중남미 도시에 우리 문화와 우수한 정책들을 알리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화답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