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2. 9. 6. - 광진구, 저소득 소외계층에 '추석맞이 명절 음식' 지원… 마음도 풍성한 한가위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2-09-06
조회수
841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저소득 소외계층에추석맞이 명절음식지원마음도 풍성한 한가위

- 광진구 돌봄SOS센터, 423가구에 나물3, 잡채, 동그랑땡 등 명절 음식 지원

- 바로 먹을 수 있는 도시락 형태로 대상자들의 집까지 배달

- 어려운 이웃들이 정서적 소외감경제적 부담감 느끼지 않고 훈훈한 추석 보내도록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오는 7, 추석을 맞이해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명절 음식을 지원한다.

 

광진구 돌봄SOS센터는 광진형 플러스 돌봄SOS 사업을 통해 다양한 구민 맞춤형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는 어려운 이웃들이 정서적 소외감과 경제적 부담감을 느끼지 않고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맞이 명절 음식 지원을 준비했다.

 

지원대상은 돌봄서비스 지원이 끝난 후 다른 서비스에 연계되지 않은 가구 안부확인 대상자 그 외 돌봄이 필요한 저소득 취약계층 등 총 423가구로, 각 동 주민센터에서는 홀몸 어르신, 장애인, 복지 사각지대 가구로 지원 대상자를 선정했다.

 

소고기뭇국 김치 나물 3잡채 동그랑땡 등으로 구성된 명절 음식은 별다른 조리를 하지 않고도 바로 먹을 수 있는 도시락 형태로 제공되며, 대상자들의 집까지 직접 배달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명절 음식 지원이 돌봄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가구들의 훈훈한 명절맞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돌봄SOS센터의 다양한 사업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과 동행하는 광진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돌봄SOS센터는 청년간병인 가족 돌봄’, ‘퇴원 1인가구 단기 돌봄등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10월 첫째 주 월요일인 주거의 날을 기념해 10월에는 주거시설이 열악한 가구들을 지원하는 주거편의 서비스사업을 집중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