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2022. 7. 29. - 광진구, 주차장․전통시장 관련 데이터 실시간으로 개방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75
- 등록일
- 2022-07-28
- 조회수
- 831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광진구, 주차장․전통시장 관련 데이터 실시간으로 개방 - 광진구, 행정안전부 ‘2022년 공공데이터 기업 매칭 지원사업’ 공모 선정 - 주차장 및 전통시장 관련 개방데이터 실시간으로 구축 |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공공데이터 기업 매칭 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공모사업은 공공데이터의 구축, 가공이 필요한 공공기관에 민간기업을 매칭하여 공공데이터 개방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또한, 데이터 수집, 가공, 점검 등 관련업무에 청년 인턴을 고용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효과도 거둘 수 있다.
광진구에서 제출한 과제는 ‘주차장과 전통시장 개방데이터 구축’이다. 구체적으로는 ▲전통시장 주변 주차 데이터 ▲전통시장 내 점포 이용성 데이터 ▲골목상권 내 주차가능 면수 데이터 민간․공영 주차장 통합데이터 ▲주차난 해소를 위한 유휴 주차공간 오픈데이터 등이다.
구는 이를 통해 수요자 중심의 주차와 전통시장 분야 데이터 정보를 구축하고 광진구에 특화된 공공데이터를 개방․활용하여 지역 상권활성화를 이끌고자 한다.
이번 사업에는 약 3.3억원의 국비가 투입될 예정이며, 인공지능 빅데이터 전문기업인 스타트업랩㈜와 13명의 청년인턴이 참여하게 된다.
개방된 데이터는 12월 중으로 공공데이터포털(https://www.data.go.kr) 사이트와 광진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접할 수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 개방데이터 구축을 통해 주변 주차장 정보 활용으로 전통시장 이용 편의를 제공하고, 주차 정보 관리와 정책 시행의 효율성을 향상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