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소식]2022. 6. 7. - '나무로 힐링하는 '목공 힐링 프로그램' 운영' 외 2건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91
- 등록일
- 2022-06-08
- 조회수
- 718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중곡4동·능동·화양동 ‘나무로 힐링하는‘목공 힐링 프로그램’운영’외 2건 |
1. 나무로 힐링하는 ‘목공 힐링 프로그램’ 운영 [중곡4동]
광진구 중곡4동 주민센터는 5월 16일, 23일, 30일 총 3회에 걸쳐 ‘목공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목공 힐링 프로그램’은 사회적협동조합인 태일공방(대표 김기남) 주관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우울감을 느끼는 저소득가구 주민 10명을 대상으로 준비됐다.
참여 주민들은 나무를 이용해 첫날에는 빵 도마, 둘째 날과 셋째 날에는 우드스피커 등을 만들며 성취감을 경험하고, 만드는 과정에서 주민 간 소통을 통해 힐링의 시간도 가졌다.
중곡4동은 앞으로도 돌봄이 필요한 가정 및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장을 마련해 지역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자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
2. 호국보훈의 달 맞이, ‘사랑의 롤케이크’ 전달 [능동]
광진구 능동 주민센터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6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사랑의 롤케이크’를 전달했다.
‘사랑의 롤케이크’는 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뚜레쥬르 군자역점 대표 최형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능동의 복지플래너들은 전·공상군경 등 국가유공자 21세대 가정에 직접 방문해 롤케이크를 전달했다.
능동은 국가유공자들에게 감사와 존경을 담은 롤케이크를 전달하며 지역사회의 나라사랑 정신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국가유공자들의 희생과 공헌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2019년 이래로 최형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지속적인 후원 덕분에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했다.
3. 취약계층 위한 ‘폭염예방물품(우양산)’ 전달 [화양동]
광진구 화양동 주민센터가 8월 31일까지 취약계층에 폭염예방물품인 우양산을 전달한다.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차상위계층 등 250명이며, 100명에게는 화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하는 ‘삼계탕 드리기’ 행사 시, 150명에게는 복지플래너들의 가정방문 및 내방상담을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화양동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외출이 잦아진 취약계층이 폭염 피해 예방 및 우천 대비를 통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이번 사업을 준비했다.
‘우양산 전달’은 여름철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 안내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