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2. 6. 7. - 광진구, 장로회신학대학교와 캠퍼스타운 사업 추진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2-06-07
조회수
66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장로회신학대학교와 손잡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지역 활성화 이끌어

- 2020년도부터 광진구-장로회신학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 추진

- 창업팀 35팀 발굴, 29팀에 창업지원공간인 점방1·2호 내 업무공간 제공

- 지역문제해결 공모전 리빙랩’, 마을 화폐 광장pay’ 등 특색있는 프로그램 운영



광진구와 장로회신학대학교가 함께 하는 캠퍼스타운 사업이 청년창업 지원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캠퍼스타운이란 지역과 대학이 협력해 대학 주변을 활기찬 거리로 조성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광진구와 장로회신학대학교는 2020년부터 청년창업 지원, 대학-지역 간 연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청년창업 지원을 위해 해마다 창업경진대회 드림셀프를 개최해 총 35개 창업팀을 선발했다. 이 중 희망하는 29개 팀에는 창업지원 공간인 점방1점방2호의 업무공간을 제공하고, 모든 선발팀을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지원 및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연계했다.

 

올해 선발된 8개 창업팀에는 기존에 운영하던 점방1·2호를 포함해 대학 내에 상담소 쉼터 커뮤니티실을 추가 조성해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 대상의 창업 교육을 매해 8회씩 운영하고, 지역 소식과 창업 이야기를 담아낸 매거진 <청년, 광장>도 곧 8호 발간을 앞두고 있다.

 

창업뿐만 아니라 대학과 지역이 연계한 지역상생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주민이 직접 지역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고자 추진한 리빙랩사업은 지역 어르신 대상의 7080 음악방송 지역의 전문 연주자와 초등학생이 함께 만드는 음악 연주회 광장동 삶 이야기 사진전 등 지난 3년간 27개 팀이 지역을 위한 아이디어를 실현했다.

마을 화폐 광장Pay’ 발행도 대표적인 캠퍼스타운 사업이다. 올해 시범 운영 중인 광장Pay’는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각종 교내 행사 시 학생들에게 지급하던 기존의 종이 쿠폰을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해 모바일 앱으로 사용한다.

 

학생과 교직원, 일반인 등 광장Pay’ 가입자가 1200여 명에 달하며, 식당, 카페 등 학교와 제휴를 맺은 인근 광장동 90여 곳의 상가에서 이용할 수 있.

 

학교에서는 지난 4월과 5월에 2천만 원 이상의 광장Pay’를 발행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었다.

 

이 외에도 유튜브 영상제작 방법 등 교육강좌 ··삶 성탄나눔축제 등 지역주민들을 위한 교육·문화 사업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진구는 지역과 학교, 주민이 연계해 특색 있는 사업을 추진하는 광진구-장로회신학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을 통해 창업·문화·상권·지역의 종합적인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