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2022. 6. 3. - 광진구, 박준영 재심 변호사 초청 광나루아카데미 개최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73
- 등록일
- 2022-06-07
- 조회수
- 632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우리의 변호사, 희망을 말하다’ 광진구, 박준영 재심 변호사 초청 광나루아카데미 개최 -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인간관계의 중요성 강연 - 6월 28일 나루아트센터에서 열려, 일주일간 광진구 유튜브 통해 시청 가능 |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오는 28일 오후 3시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2022년 제2회 광나루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광진구 인문학 강좌 프로그램인 광나루아카데미의 올해 제2회 강연에는 영화 「재심」, TV 프로그램 「날아라 개천용」의 모티브인 박준영 재심 전문 변호사를 초청했다.
박준영 변호사는 “우리들의 변호사, 희망을 말하다”를 주제로, 대립과 갈등이 극심해지는 요즘 사회에 신뢰가 바탕이 된 인간관계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번 광나루아카데미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축소했던 강연 규모를 정상화하고, 6월 28일 오후 3시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구민 500명과 함께 진행한다.
또한 현장 강연과 동시에 광진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생중계될 예정이며, 6월 29일부터 7월 5일까지 일주일간 다시보기도 제공한다.
현장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광진평생교육포털(www.gwangjin.go.kr/edu)에서 온라인 접수하거나 광진구 교육지원과(☎02-450-7538)로 전화 접수가 가능하고, 선착순 마감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강연이 인간관계의 신뢰를 바탕으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광나루아카데미는 거리두기 해제와 일상 회복으로의 전환을 맞아 앞으로도 예술, 경제, 역사 등 다양한 분야의 수준 높은 인문학 강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하반기에는 구민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해 일상학습관이나 학습나루터 등 유휴 공간에서 개최하는 ‘찾아가는 광나루 아카데미’를 추가 운영함으로써 다각적인 방식의 강좌를 구민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광진구는 2022년 신규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어 ▲대학연계 평생교육 ▲일상학습관 ▲학습나루터(서울시 동네배움터) ▲생애주기별 맞춤형 평생교육 등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