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2. 5. 31. - 광진구, 숲해설 프로그램 확대 운영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2-05-31
조회수
71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View) 맛집 아차산, 어디까지 가봤니?


광진구, 숲해설 프로그램 확대 운영


- 매년 유아부터 성인까지 즐길 수 있는 아차산 숲해설 프로그램 운영 중

- 올여름 성인 대상 야간 프로그램 뷰 맛집 아차산, 어디까지 가봤니?’ 신규 편성

- 숲해설가와 함께 하는 야간 트래킹 통해 아차산 생태계 관찰 및 한강의 석양 감상 기회 제공


광진구가 유아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특색 있는 아차산의 사계절을 즐길 수 있는 숲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는 매해 지역주민들을 위해 아차산의 생동하는 생태계와 뿌리 깊은 역사, 풍성한 산림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숲해설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해 왔다.

 

숲해설 프로그램에는 2019년 총 3512명의 주민이 참여하였고, 2020년 코로나로 중단되었던 프로그램이 2021년에는 주민들의 요구에 힘입어 재개하며 코로나19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16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주민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올해에는 지난 5월 진행된 꽃길 걷기 프로그램 아차산 힐링로드와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 가족 숲속여행이 큰 호응 속에 마감된 바 있다.

 

6월에는 사계절 계절마다 아차산의 변화를 따라 숲해설을 들을 수 있는 광이진이의 아차산 숲속여행의 여름 여행과 매주 토요일 가족이 함께 아차산 생태공원을 탐방하며 미션을 수행하는 가족 프로그램 나는야 아차산 숲속 탐구왕아차산성, 아차산 일대 보루군의 해설과 함께 시간 여행하는 아차산 역사문화 투어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고고학자의 눈으로 아차산의 역사를 알아가는 고고학자 직업체험, 아차산에 머선129’ 등 다양하고 독창적인 아차산 숲·역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성인을 대상으로 뷰 맛집 아차산, 어디까지 가봤니?’를 특별 편성해 여름밤 더위를 식혀 줄 계획이다. 숲해설가와 함께 각자 준비한 플래시로 야간 트래킹을 하며 서울의 아름다운 일몰과 한강뷰를 조망하는 프로그램이다.

 

뷰 맛집 아차산 어디까지 가봤니?’6월부터 7월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6~8시까지 총 9회 진행되며, 매회 성인 12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프로그램 참여는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https://yeyak.seoul.go.kr)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광진구는 숲해설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주민에게 아차산의 다채로운 이야기와 자연이 주는 큰 행복을 함께 누리는 치유의 시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