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2. 2. 17. - 광진구, 착한중개업소 중개보수 감면 사업 확대 운영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2-02-17
조회수
911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어려울수록 더 착해지는 중개업소...

광진구, 착한중개업소 중개보수 감면 사업 확대 운영

- 보증금 1억 원 미만 임차 계약 시 중개보수 무료 또는 50% 감면

- 취약계층, 대학생에서 1인가구까지 지원 대상 확대 운영

- 중개보수 감면 착한중개업소 365개소 480개소로 참여 업소 확대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취약계층, 관내 대학생 및 1인가구가 1억 원 미만의 주택 임대차계약을 진행할 경우 중개보수를 무료 또는 반값으로 감면해 준다.

 

구는 지난해 12월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광진구지회와 행정파트너 협약을 체결하고 관내 취약계층 및 1인 가구의 중개보수를 감면해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중개보수 감면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중개보수 감면 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착한중개업소에서는 1억 원 미만 주택임대차 계약 시 부동산 중개를 무료로 하거나, 중개보수를 50% 줄여 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지난해까지 관내 대학생 및 취약계층만 사업 대상에 해당되었으나, 올해부터는 1인 가구에까지 지원을 확대해 1인 가구의 주거 안정을 돕고 주거비용 부담을 덜어주게 되었다.

또한 올해 사업에 115개소의 중개업소가 추가로 참여를 시작해 현재 구에서 중개보수를 감면받을 수 있는 착한중개업소는 480개소이며, 관내 총 930개 중개업소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지역별 참여업소 수는 자양동 145개소 중곡동 104개소 구의동 108개소 화양동 35개소 군자동 23개소 광장동 42개소 능동 23개소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부동산 계약 전 구청 홈페이지(www.gwangjin.go.kr) 및 부동산정보과(02-450-7743)에서 착한중개업소 여부와 지원 대상 범위를 확인한 후, 착한 중개업소에 수혜 대상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가져가 중개수수료를 감면받으면 된다.

 

이 밖에도 구에서는 관내 개업 공인중개사에서 1인 가구 임대차계약 시 맞춤형 지원 사업 안내문을 제공하고, 취약계층 발견 시 본인 동의하에 구청으로 통보해 복지 사각지대를 막는 () 주고 덕() 쌓는 플랫폼도 운영하고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앞으로도 구민의 생활에 맞닿아 있는 관내 공인중개사들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어려운 분들을 살피고, 따뜻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가구별 상황에 맞는 안정 대책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