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2022. 2. 15. - 손끝으로 읽는 광진구 소식! 광진구, 시각장애인 위한 '아차산메아리 점자소식지' 매월 발행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91
- 등록일
- 2022-02-14
- 조회수
- 833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손끝으로 읽는 광진구 소식 ! 광진구, 시각장애인 위한‘아차산메아리 점자소식지’매월 발행 - 광진구 소식지인 ‘아차산메아리’를 점자소식지로… 2월부터 매월 250부 제작‧발행 - 구독신청자에게 우편 발송 및 시각장애인 쉼터, 구청‧동 주민센터 내 민원실 등에 비치 - 시각장애인 구정전반 이해도 및 정보접근성 향상 기대 |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올해 2월부터 시각장애인을 위해 ‘아차산메아리 점자소식지’를 발행한다.
‘아차산메아리 점자소식지’는 광진구 소식지인 ‘아차산메아리’가 점자 형태로 제작‧발행된 것으로, 다양한 생활정보와 구정 소식을 담고 있다. 점자소식지는 시각장애인의 구정전반 이해도 및 정보접근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 2월호를 시작으로 매월 40면, 250부씩 인쇄될 점자소식지는 아차산메아리 제작 후 5일에서 일주일 뒤에 발행된다. 발행된 점자소식지는 관내 시각장애인 쉼터와 복지시설, 구청 및 동 주민센터 민원실 등에 배치될 예정이다.
한편, 구독을 원하는 시각장애인은 매월 우편으로도 점자소식지를 받아볼 수 있다. 광진구는 지난 1월, 동 주민센터를 통해 구독을 희망하는 시각장애인의 수요를 파악했으며, 현재 100여명을 대상으로 점자소식지를 우편 발송하고 있다.
앞으로도 광진구는 점자소식지 구독에 대한 수요조사 및 신청 접수를 계속할 예정이다. 구독신청을 원하는 시각장애인은 광진구청 홍보담당관(☎02-450-727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점자소식지 발행은 주민이 직접 사업을 제안하고 예산편성에 참여하는 ‘2022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이라는 점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라며 “점자 소식지를 통해 광진구 내 거주하고 있는 시각장애인 1,300여명이 구정 소식 및 정보에 한층 가까워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