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1. 9. 7. - 광진구 아차산 생태연못, 희귀한 빅토리아 수련이 활짝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1-09-07
조회수
770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아차산 생태연못, 희귀한 빅토리아 수련이 활짝!

- 광진구 아차산 생태연못에 다양한 수생식물 만개

- 2021년 조성한 아차산어울림광장’, ‘아차산 동행숲길과 함께 아차산 핫플레이스로 손꼽혀



광진구(구청장 김선갑) 아차산 생태연못에 빅토리아 수련, 연꽃, 온대수련, 열대수련, 호주수련, 물칸나 등 다양한 수생식물들이 각자의 개성을 뽐내며 활짝 피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생태연못에서 가장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주인공은 빅토리아 여왕을 기념하기 위해 이름이 붙여졌다는 빅토리아 수련이다.

 

빅토리아 수련은 수련류 중 가장 큰 잎과 꽃을 자랑하는데, 잎은 지름이 2m까지 자라며 부력이 커서 어린아이 한명이 올라가도 가라앉지 않을 정도이다.

 

이 꽃은 단 3일에 걸쳐 피었다 지는데 첫째 날은 순백의 하얀색, 둘째날은 진한 분홍색으로 색이 변하고 밤에는 붉은 왕관을 보여주는 대관식의 향연을 펼치다 마지막 날 서서히 물속으로 가라앉아 열매를 맺는다.

 

이처럼 아차산 생태연못에서는 다른 곳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아름답고 희귀한 수생식물들을 감상하며 다가오는 가을을 맞이할 수 있다.

 

또한 올해 새 단장해 아차산의 핫플레이스로 손꼽히는 아차산어울림광장아차산 동행숲길을 함께 천천히 둘러보면 아차산이 주는 즐거움을 더욱 만끽할 수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아차산 생태공원 연못의 만개한 꽃 소식에 많을 분들이 찾아주셨다.”라며 구민여러분이 아차산에서 자연과 함께 휴식을 누리며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