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1.7. 7 - 광진구, 온라인 학습‘집콕! 체험 프로그램’운영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1-07-08
조회수
70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온라인 학습집콕! 체험 프로그램운영

  - 2회차 도심에서 만나는 밤하늘 이야기편 진행 중

  - 구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6일까지 체험키트 신청 가능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지역 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학습 콘텐츠인 집콕!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와 비대면 교육 등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지 못하고 있는 학생들이 온라인 체험을 통해 현장학습 공백을 해소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총 4회차로 운영되며, 구 홈페이지와 광진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이달 진행 중인 2회차 영상은 과학을 주제로 한 도심에서 만나는 밤하늘 이야기편으로, 광진구청 담당자가 시립서울천문대를 직접 방문하여 소개하는 내용과 함께 별자리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체험키트의 사용방법을 설명한다.

 

체험키트는 오는 16일까지 구 홈페이지 접속 후 영상 속 퀴즈 맞추기 및 간단한 설문조사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무작위 추첨을 통해 100가구에 전달된다.

 

한편, 오는 9월에는 알쏭달쏭 분리배출, 함께 배워봐요!’ 편이 11월에는 베트남 음식 체험편이 진행 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5월에 진행된 1회차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직업편은 광진구 유튜브 채널을 통해 600여명이 시청하였고, 체험키트 이용자의 95%가 만족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코로나19로 현장체험 학습이 어려운 초·중등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비대면 교육 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