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소식]2020.10. 26 - 몸과 마음을 모두 건강하게! ‘코로나 방역키트 꾸러미’ 전달 외 2건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73
- 등록일
- 2020-10-26
- 조회수
- 783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자양4동·능동·구의2동 몸과 마음을 모두 건강하게! ‘코로나 방역키트 꾸러미’ 전달 |
1.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 ‘코로나19 방역키트 꾸러미’ 전달 [자양4동]
자양4동주민센터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지난 20일 저소득 어르신 50가구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키트 꾸러미’를 전달했다.
‘코로나19 방역키트 꾸러미’는 자양4동 주민자치회에서 직접 만든 손소독제와 수제비누, 건강청(레몬, 자몽), 콩나물 재배 시루와 마스크, 마스크 끈으로 구성됐다.
2.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전통 찹쌀 고추장 만들기’ [능동]
능동주민센터는 능동시민참여예산사업추진단, 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24일 주민센터 강당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전통 찹쌀 고추장 만들기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 전통 고추장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능동시민참여예산사업과 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을 연계해 마련됐다. 특히 이 날에는 다문화 가정의 학생과 학부모도 참여해 주민들과 함께 고추장을 만들며 자연스럽게 한국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만들어진 고추장은 참여자들과 지역 내 어린이집, 경로당, 장애인주간보호소, 국가 유공자, 비참여 다문화가정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3. 동의초 어린이들, 십시일반 모아 이웃에게 마스크 및 손편지 전달 [구의2동]
구의2동 동의초등학교 어린이 8명이 지난 16일 구의2동 주민센터를 찾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해 KF94마스크 40매와 손편지를 전달했다.
이 어린이들은 학습 동아리에서 사회문제에 대해 공부하던 중 마스크 구매가 어려운 이웃을 돕고 싶다는 의견이 모아져 마스크를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기부된 마스크는 아이들의 뜻에 따라 한부모 가정 및 독거 어르신에게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