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대장직장암 예방하고 싶으면 "현미·콩·과일·채소" 많이 먹어라

부서
건강관리과
작성자
등록일
2012-03-12
조회수
4299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대장직장암 예방하고 싶으면 '현미·콩·과일·채소' 많이 먹어라


 


 


녹색잎 채소와 말린 과일, 현미, 콩류를 많이 먹는 사람들에서 대장용종 발병율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4일 Loma Linda 대학 연구팀이 'Nutrition and Cancer' 지에 밝힌 2818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주 당 최소 3번 이상 콩류와 현미를 먹는 것이 대장용종 발병 위험을 각각 33%, 40%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26년에 걸쳐 진행된 이번 연구에서 총 441건의 대장직장용종이 진단된 가운데 또한 익힌 녹색채소를 하루에 한 번 이상 먹을 경우 주 당 5번 이하 섭취할 경우보다 대장직장용종이 발병할 위험이 24% 낮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말린 과일을 주 당 세 번 이상 섭취할 경우 주 당 한 번 이하 섭취시 보다 대장직장용종 발병 위험이 26%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 같은 식품의 대장직장용종 예방 효과는 부분적으로는 암을 예방하는 항암 성분인 섬유질에 기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이 같은 식품을 많이 먹는 것이 대장용종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어 결국 대장직장암 발병 위험 역시 줄일 수 있다"라고 밝혔다.


 


대장암은 미국내 암 사망원인 2위를 차지하는 질환이며 남성과 여성에서 각각 세 번째로 흔히 발병하는 암이다.


 


 


메디컬투데이 고희정 기자(제공처 메디컬투데이)


 



출처링크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162342&cate=16&sub=&key=&word=&page=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