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맞이 전통시장 이벤트 개최 및 시장상품권 할인판매
- 부서
- 지역경제과
- 작성자
- 등록일
- 2010-01-26
- 조회수
- 7896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설맞이 전통시장 이벤트 개최 및 시장상품권 할인판매
2010년 설을 맞이하여 올해도 변함없이 광진구(구청장:정송학)의 전통시장에서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 행사에 참여하는 시장은 광진구의 대표시장인 중곡제일골목, 자양골목, 노룬산, 영동교 골목시장으로 설맞이 제수용품 할인판매와 함께 주민참여행사 및 경품추첨행사를 준비중에 있다.
먼저, 설을 앞두고 제수용품을 구매하러 오는 고객들을 위하여 2월6일에서 2월12일까지 점포별로 설선물 및 제수용품 등을 5~1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아울러, 오는 2월5일 노룬산 골목시장의 가래떡 썰기대회 및 떡나눔 잔치를 시작으로 2월6일에는 자양골목시장의 가래떡썰기대회를, 같은날 중곡제일골목시장에서는 주부팔씨름대회를 개최하며, 2월7일에는 영동교 골목시장에서 주민노래자랑을 실시한다. 이번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주민은 사전에 시장조합사무실로 신청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이런 주민참여행사와 함께 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한 경품(시장상품권) 지급행사도 계획중에 있다.
한편, 서울시에서는 설을 맞아 전체 141개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울시 전통시장 상품권』을 3% 할인된 가격(할인기간 : 2010. 1월1일~ 2월12일까지)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일환으로 할인판매 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상품권 구매처는 우리은행 서울영업점 전지점에서 구매할 수 있고, 현금 뿐만 아니라 개인 ․ 법인카드(BC, 하나, 비자카드)로도 구입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광진구는 전통시장 상품권 판매 확대를 위해 올해 상품권 판매액을 작년 판매 액인 3억5천만원에서 1억원 증가한 4억5천만원(작년대비 30% 상향)으로 목표액을 세우고, 지역경제과장 및 시장상인회장을 구성원으로 한 특별판매촉진단을 구성하여, 관내 기업체 및 공공기관 ․ 유관기관 등에 직접 방문 시장상품권의 발행취지를 설명하고 구매협조를 요청하는 등 시장상품권 판매 확대에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광진구 직원들은 설을앞두고 2010년 2월 8일부터 2월 10일까지를 전통시장 장보기 기간으로 정하고 전직원이 참여하여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함께 동참할 예정이다.
이와같이 2010년 새해 설을 맞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 개최지원 및 시장상품권 할인판매, 상품권 구매촉진을 위한 판촉활동, 전통시장 장보기 실시 등 다양한 지원과 노력들은 전통
시장 영세상인들의 매출증대에 많은 도움을 줄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