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전직원“청렴할 것을 굳게 다짐합니다~!”
- 부서
- 감사담당관
- 작성자
- 등록일
- 2008-09-26
- 조회수
- 5795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광진구(구청장 정송학)의 청렴을 향한 열정과 그 행보가 대단하다.
3년 연속 청렴우수상을 받았음에도 최근 청렴 사업 공모한 데 이어 이번에는 광진구 전직원이 모여 청렴결의대회를 가졌다.
지난 22일 오후 6시 30분 구청광장에 광진구 전직원과 구의원, 민간단체 임원 등 약 1,200여명이 모여 청렴 결의와 청렴사업 공모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청렴 좋은 글 플래카드 게첨식과 청렴공모 우수작 시상식과 민·관 청렴결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청렴 좋은 글에는“청렴, 평생 함께 해야 할 반려자입니다”라는 문구가 선정되어 참가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었고, 청렴공모 사업에서는‘구청 앞 신문고 설치’가 우수상으로 선정되었다. 조선시대 백성들이 임금에게 억울한 일을 호소할 때 쓰였던 신문고에 착안한 참신한 아이디어로 이달 안에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청렴 패러디 포스터는 영화‘괴물’을 패러디한 <뇌물>이라는 작품이 당선작으로 선정되었고, 이 외에도 영화‘좋은놈, 나쁜놈, 이상한 놈’을 패러디한 <청렴한 놈, 부패한 놈, 어중간픈幣綺泳? 이 우수작으로 뽑혀 좌중들의 웃음을 자아내었다.
또한 공무원 1명과 민간단체 임원 1명이 청렴결의문을 낭독하며 청렴 결의를 다졌다.
정송학 광진구청장은“광진구 전직원이 청렴 사업 공모에 보여준 대단한 열의를 볼 때 청렴도 개선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성될 것이라는 확신을 더욱 갖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