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혁신사례 벤치마킹하러 왔어요~”
- 부서
- 기획예산과
- 작성자
- 등록일
- 2008-09-26
- 조회수
- 6413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지난 18일(목) 영양군청 공무원 37명이 창의구정 혁신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광진구(구청장 정송학)를 방문했다.
광진구는 2008 국가생산성혁신대회‘정보화부문’대상, 2008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창의혁신부문’대상, 그리고 아차산고구려축제로 2008 대한만국 대표축제‘지역특화부문’대상을 수상하는 등 지난 2년간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대외적인 경쟁력을 갖춘 혁신도시로 인정받고 있다.
광진구는 영양군 방문단에게 도로에 설비 매설작업을 건물 신축시에 같이 진행함으로써 시간과 예산을 절감하고 주변 이웃들의 불편함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한‘건물신축! 도로매설물굴착 단! 한번에 OK(2007년 하반기 창의행정 발표회 우수상)’와 모기유충이 많이 서식하는 화장실 변기를 소독함으로써 해충의 뿌리부터 제거해 방역작업의 실효성을 높이는‘모기유충! 화장실 변기에서 박멸한다(2008년상반기 창의행정 발표회에서 우수상)’등의 우수사례를 프리젠테이션 방식으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 각종 대외적인 평가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인정받은‘성과관리시스템’과 5급이상 간부들이 전직원에게 혁신메시지를 전달하는‘혁신메시지릴레이’, 관내 초등학생들을 구청으로 초청해 구정전반에 대해 소개하는 프로그램‘광진구를 소개합니다’ 등도 소개하였다.
정송학 광진구청장은“광진구의 혁신사례가 타 자치단체의 벤치마킹 대상이 된 데 대하여 뿌듯하며,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항상 눈과 귀를 열어 타 기관의 우수사례를 응용·발전시키는 데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