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주민자치센터 리더 워크샵 열려
- 부서
- 자치행정과
- 작성자
- 등록일
- 2008-02-29
- 조회수
- 4847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 정송학)가 관내 15개 주민자치센터 리더 총 60명을 대상으로 워크샵을 개최한다.
◑ 구는 28일 오후4시 구청 지하상황실에서 관내 15개 주민자치센터의 동장, 주민자치위원장, 부위원장, 간사를 대상으로 「주민자치센터 리더 워크샵」을 연다.
◑ 워크샵에서 조철호 자치행정과장은 프리젠테이션 보고에 나서 ▷ 2007년 주민자치센터 운영 평가 ▷ 주민자치위원의 바람직한 역할 제시 ▷ 주민자치위원회의 원활한 운영 모색 ▷ 2008년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방안을 제안한다. 특히 ▷ 평생학습시대에 걸맞는 주민자치센터의 역할 ▷ 구청과 주민자치위원의 바람직한 파트너십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 한편 광진구는 지난 2007년도 서울시 주민자치센터 운영 종합평가에서 일반운영분야 우수구 선정 및 자양2동사무소가 우수 주민자치센터에 선정됨에 따라 총 5,000만원의 인센티브와 기관 및 개인표창을 받은 바 있다. 광진구는 주민자치위원회의 자치기능 강화 및 내실화, 지역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 및 내실화, 주민참여도에서 뿐만 아니라 주민자치센터 재정력 확보(수익활동 추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었다.
◑ 구 관계자는 『이번 「주민자치센터 리더 워크샵」을 통해 구청과 각 동 주민자치센터의 원활한 운영방안을 모색하는 등 주민들의 참여 동기를 유발하고 주민자치의 보람과 긍지를 고취시켜 지역공동체 형성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주민자치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지속적일 프로그램 개발과 주민참여를 더욱 이끌어 내 한 층 더 발전하는 주민자치센터로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