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비 수납 카드단말기 설치『보건소 진료비 신용카드결재하세요
- 부서
- 보건위생과
- 작성자
- 등록일
- 2008-01-14
- 조회수
- 4166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 광진구(구청장:정송학) 보건소가 올해부터 진료비 신용카드 결재시스템을 구축하여 본격시행에 들어갔다.
◑ 지난 1월 2일부터 보건소 1층 민원실에서 의료비 수납 카드 단말기 수납을 시작함에 따라, 그 동안 현금으로만 수납해 오던 진료비 수납체계를 과감히 개선, 모든 진료비 수수료에 대한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게 돼 민원불편을 해소하게 됐다.
◑ 결제가 가능한 카드는 현대, 롯데, 외환, BC, 국민카드사 등 시중에 사용되는 모든 신용카드다.
◑ 진료비(소액 포함) 현금수납에서 신용카드 수납을 병행하게 되어 앞으로 광진구보건소를 이용하는 주민은 신용카드 결제와 현금 중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진료비를 지불할 수 있으며 또한 5,000원 이상의 진료비는 현금 영수증도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휴일(2,4주 토요일) 및 야간진료시에도 신용카드 수남이 가능해져 이용주민에게 편의제공을 할 수 있게 되었다.
◑ 현재 광진구는 5,000원 미만의 진료비는 월평균 4,200건, 5,000원 이상의 진료비는 평균 800여건에 이른다. 앞으로 월평균 600여건· 3백만원이상이 신용카드로 진료비를 결재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카드 사용이 일상화 되고 소액결제도 가능하여 진료비의 카드수납을 원하는 민원인이 증가함에 따라 보건소가 ‘카드 결재 시스템 도입’으로 민원편의를 제공하고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게 됐다』며 , 『앞으로도 민원인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구민 만족 보건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