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 에이즈 무료 익명검사, 이제 당신은 자유~!!』

부서
건강관리과
작성자
등록일
2007-11-02
조회수
3397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 보건소가 HIV바이러스 (AIDS) 무료 익명검사를 연중 실시하고 있다.


◑ 검사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검사가 가능하며 보건소 검사실에서 소요시간은  단 1분, 5cc의 혈액채취로 검사가 가능하다. 보건소에서는 검사받는 사람의 신상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며 가명과 검체번호를 이용한 검사를 한다. 또한  결과는 약 1주일의  시일이 소요되며 검사결과를 직접 알려준다. 검사의 비밀은 보장되며 감염인으로 확인될 시는 진료비 등 국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 한편 질병관리본부의 발표에 따르면 2007년 9월말 현재 에이즈 감염인 수는 5,155명(938명 사망)이며 하루 2.1명 꼴로 발견되고 있으며 감명경로가 밝혀진 4,401명 중 성좁촉에 의한 감염이 차지하는 비율은 4,347명이라고 한다. 에이즈 감염자 수는 매년 늘고 있지만 보건소 등에서 익명검사를 받는 숫자는 급감하는 추세에 있어 에이즈의 조기발견을 위한 자발적 검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 에이즈는 주로 성 접촉, 주사기 공동사용, 임신부에서 태아로 전파되는 수직감염, 수혈 등으로 감염되며 함께하는 식사, 목욕, 악수 등 일상 생활로는 감염되지 않는다. 우리나라의 에이즈 감염인구 중 98%는 성접촉으로 감염되는 것으로 나타났듯이 에이즈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가지고 스스로 안전한 성생활을 통해 에이즈를 예방할 수 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에 대한 문의는 구청 건강관리과(☎446-4000)나 검사실(☎450-1592)로 하면 된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