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정송학 광진구청장, 주요공사현장 3곳 방문

부서
기획예산과
작성자
등록일
2007-11-02
조회수
4492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 광진구 정송학구청장은 지난 25일 오후 국·과장들과 중곡동다목적체육센터 및 도서관 건립 현장, 중랑천 제방정비 및 공원화사업 현장, 노유2동 동청사 신축 및 작은 도서관 건립현장 등 주요공사현장 3곳을 방문하였다. 


◑ 정송학구청장은 조상 현장을 시찰하고 사업추진현황을 보고받는 자리에서 차 질 없는 공사마무리를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 총 공사비 131억원을 투입하여 2008년 9월 완공예정인 중곡동 다목적 체육센터 및 작은도서관 건립 현장 방문사진.
◑ 중곡동다목적체육센터는 중곡동 지역 대표적 구민편의시설로 21세기 미래지향적 환경·자연 에너지 추구형 건축물로서 태양열과 지열을 이용한 에너지 효율성증대를 도모하고 환경친화적 옥상 조경을 설치하여 아늑하고 녹음진 도서관 분위기를 연출하게 된다. 중곡동 다목적체육센터와 도서관이 완공되면 지역주민들을 위한 문화복지시설의 지역 인프라 구축으로 지역간 균형발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문화복지인프라 구축으로 자라나는 청소년을 위한 지역커뮤니티의 구심체로서 주민의 여가, 복지, 문화의 열린 광장으로 제공되어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등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이와 더불어 주민들의 건상한 삶과 여가 활용에 기여하게 될 점에서 큰 의의를 갖는다.       


◑ 광진구는 1만여평이 넘는 중랑천둔치의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미니공원과 자연학습장 및 꽃단지를 조성하여 이곳을 찾는 주민들에게 ‘자연의 정취’와 ‘휴식’이라는 활력소를 불어 넣어주고 멋진 경관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군자교와 장평교간의 중랑천변 제방공사 및 공원화사업은 연말까지 완공을 목표로 보행자 도로와 자전거 도로개설은 94%, 제방공사도 70%이상의 공정으로 사업이 진행 중이다. 도로의 폭을 1.5m에서 2.5m로 확장하는 둔치 보행자·자전거 도로 개선공사는 전체 L=1,600m중 1,500m가 완료되어 잔여구간인 중곡동 빗물펌프장 토출구 100m를 다음달까지 완료할 예정이며 제방공사는 전체 L=955m 중 670m를 조성하였다. 더불어 중랑천 진입로(토끼굴) 벽면 정비는 광진구를 상징할 수 있는 문양으로 제방공사 완료에 맞추어 재구성할 예정으로 있다.
◑ 2008년 5월 완공을 목표로 전체공정의 41%, 현재 골조공사를 완료 마감공사를 진행중인 노유2동 동청사 및 작은 도서관은 노유동 지역에 부족한 문화복지시설 인프라를 구축하여 다양한 주민욕구에 부응하고 행정서비스를 한단계 업그레이드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유2동 복합청사(1,755㎡/531평)는 지하1층, 지상4층으로 지하1층에는 직원식당, 주차장, 창고, 기계실들이 위치하게 되며 지상1층에는 100석 규모의 도서관을 배치하였다. 도서관이 1층에 위치하게 되어 아동 및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등의 도서관 출입의 편의성을 도모하고  또한 도서관의 야간개방으로 인한 시설 보안성 및 주민자치센터 소음으로부터 배려하고자 하였다. 지상2층부터 4층은 동사무소 및 주민을 위한 주민자치센터, 대강당 등을 집중 배치하여 시설간의 연계성을 높일 예정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