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아파트 담장허물기 열린 녹지공간으로 찾아갑니다

부서
환경과
작성자
등록일
2007-09-14
조회수
3961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 광진구(구청장:정송학)가 아파트의 낡은 담장을 허물고 녹지와 쉼터를      조성하는 “아파트 열린녹지 조성” 사업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 아파트의 낡고 높은 담장을 허물고 담장 주변과 유휴공지에 나무를      심어 녹음이 넘치는 공간으로 재조성하여 지역주민에게 열린 공간으로       돌려주자는 취지.


◑ 올해에는 구 최초로 광장동 삼성아파트를 대상으로 열린 녹지 조성사업을 12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구는 서울시로부터 2억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단지 특성 및 지역 여건에 맞는 녹화계획에 들어갔다.


◑ 이번 사업을 통하여 인근 주민들과 소통을 단절시키던 노후된 담장 220m를 철거하고 유휴공지에 자생초화단지와 산책로를 조성하여 이웃과 함께 이야기꽃을  피우는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 아파트 열린 녹지 조성사업으로 열린 푸른 단지의 입주민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에게 개방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녹지 중심지가 될 것이다.
 
◑ 구는 주민참여 활성화를 통한 내실있는 사업추진을 위하여 입주민을 대상으로 “녹화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설계 및 시공과정의 참여를 유도하고, 또한  준공이후에는 인근 주민이용 및 사후관리 참여 촉진을 위하여 “녹화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