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주민기자단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주민기자단

[2025 광진구 주민기자단 보도자료] 2025. 6. 19. - 광진구, ‘2025 자양전통시장 제3회 고객과 함께하는 맥주축제’ 개최

주민기자
등록일
2025-06-30
조회수
10
첨부파일

2025 광진구 주민기자단 조영숙 제공



광진구, ‘2025 자양전통시장 제3회 고객과 함께하는 맥주축제’ 개최


  - 6월간 광진구 전통시장에서 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릴레이 축제 열려

  - 제3회 자양전통시장 맥주축제에 공연, 노래자랑, 포토존 등 마련돼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이달 전통시장 축제를 연이어 개최했다. 10일 화양제일시장의 화양연화 맥주축제를 시작으로, 12~13일에는 면곡시장의서 면곡이랑 한잔해!’가 이어졌다.

 

자양전통시장에서는 17일부터 18일까지 3회 고객과 함께하는 맥주축제가 열려 페이백 이벤트, 타로 상담, 캐리커처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18일 본행사는 박호규 자양전통시장 조합장의 인사말로 막을 열었으며, 김경호 광진구청장을 비롯한 시·구의원, 직능단체 및 전통시장연합회 대표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맥주축제를 마련했다는 박 조합장의 말처럼, 많은 주민이 시장을 찾아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공연, 경품 추첨, 포토존 등 12부로 나뉘어 진행된 프로그램을 함께 즐겼다.

 

맥주는 구매 영수증 제시 시 첫 잔이 무료로 제공되고 이후 잔당 500원의 요금이 적용됐다. 수익금 전액은 불우이웃 돕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초대 가수 송채아·정일의 축하공연과 주민 노래자랑이 이어지며 분위기는 한층 고조됐고, 음악과 춤이 어우러진 흥겨운 축제가 펼쳐졌다.

 

올해 축제는 지난해까지 서울시와 중기청이 지원하던 재원을 광진구청이 전액 부담해 진행됐다. 시장을 자주 찾는다는 한 주민은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 자치구가 앞장서는 모습이 고무적이고 반갑다고 전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