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주민기자단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주민기자단

[2024 광진구 주민기자단 보도자료] 2024. 9. 26. - '수어와 함께하는 거리 댄스 및 문화 버스킹' 구의제3동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열려

주민기자
등록일
2024-09-26
조회수
402
첨부파일

2024 광진구 주민기자단 윤영희 제공



수어와 함께하는 거리 댄스 및 문화 버스킹


구의제3동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열려


 - 구의3동 구의공원에서 수어 중심의 공연 마련청각장애인 인식개선 및 소통 목적

 - 하모니카 연주 및 합창 등 수어를 접목한 공연 선보여10월까지 3차례 더 진행


광진구(구청장 김경호) 구의제3동 주민자치회(회장 양민우)가 오는 10월까지 구의공원에서 수어와 함께하는 거리 댄스 및 문화 버스킹을 선보인다.

 

구의3동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수어를 접목한 다양한 문화 공연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청각장애인과 소통하고 장애인 인식개선에 앞장서고자 마련됐다.

 

지난달 24일 시작한 수어 공연은 오는 10월까지 928101810263차례 더 진행된다.

 

구의제3동 주민자치회 위원의 수어 재능기부(사회)로 공연이 시작되며, 일반 주민의 이해를 돕기 위한 수어 통역사가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알차고 유익한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은 수어와 함께하는 기타 및 하모니카 연주, 합창, 합동 댄스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선보이며 인사법 등 수어 교육도 진행된다.

 

수어 공연을 관람한 한 구민은 간단한 일상 수어를 배우고 청각장애인 분들과 대화하며 함께 공연을 즐길 수 있었다라며, “장애인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공연이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양민우 구의제3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남은 세 번의 공연에 더욱 많은 주민이 찾아주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발굴,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