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4.4.1.- 댕댕이 행동교정... 광진구 동물훈련사와 해결한다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91
- 등록일
- 2024-04-01
- 조회수
- 1212
- 담당부서
- 담당부서: 지역경제과
- 담당자
- 담당자: 김윤수
- 전화번호
- 전화번호: 02-450-7379
- 첨부파일
댕댕이 행동교정... 광진구 동물훈련사와 해결한다 - ‘찾아가는 우리동네 동물훈련사’ 운영 무료...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조성 - 교육 호응도 높아... 반려견 문제 행동 교정 시연 후 보호자 산책 훈련 등 - 상‧하반기 동물 등록한 60가구 모집, 신청 4월 5일까지 |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찾아가는 우리동네 동물훈련사’를 운영한다.
늘어가는 반려견으로 개 물림과 소음 등 이웃 간 갈등과 충돌이 발생하고, 잘못된 훈육에 따른 이상행동으로 유기 동물이 증가하는 등 사회 문제가 부각되자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다.
‘찾아가는 우리동네 동물훈련사’는 교육 전 반려 가구에 대한 사전 조사를 하고, 총 2회에 걸친 교육을 실시한다. 동물훈련사가 방문해 현장 상황과 질의응답을 통한 반려견의 문제점을 살핀 후 ▲보호자의 행동 규칙 설정 ▲훈련전문가의 문제 행동 교정 시연 후 실습 ▲분리불안‧공격성 등 교정 교육과 산책 훈련 ▲반려동물 공공예절 안내 등으로 진행된다. 훈련 기간 동안 쪽지창(메신저) 등을 이용한 1:1 교육을 진행해 수시로 문의할 수 있다.
상반기 모집은 4월 5일까지이며, 동물등록을 완료한 광진구민 30가구를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가구는 광진구청 누리집에서 신청 서식을 작성해 광진구청 지역경제과(☎450-7379)를 방문하거나 팩스(02-411-1722) 또는 전자우편(kimysu2268@gwangjin.g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전문 동물훈련사의 체계적인 교육을 받아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라며,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성숙한 반려 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진구는 2018년에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시행한 ‘찾아가는 우리동네 동물훈련사’로 구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반려동물의 올바른 공공예절 문화 정착을 위해 ▲배변봉투함‧목줄거치대 설치 ▲어린이 동물보호 교육 ▲이동식 반려견 놀이터 운영 ▲반함 축제(문화행사)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