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소식] 2024.3.29. - “따뜻한 나눔으로, 행복한 우리동네” 외 1건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75
- 등록일
- 2024-04-01
- 조회수
- 1103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따뜻한 나눔으로, 행복한 우리동네”외 1건 |
"따뜻한 나눔으로, 행복한 우리동네" 기부 릴레이 수익금, 새희망장학금 전달 <자양제4동, 중곡제1동>
지난 25일, 명륜진사갈비 서울자양점(대표 임윤재)이 자양제4동주민센터(동장 박찬구)에 ‘기부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수익금 255만 3,350원을 전달했다.
기부 릴레이는 명륜진사갈비에서 전개하는 사회 공헌활동 중 하나로, 행사 당일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에게 전 메뉴 50% 할인을 제공하고, 당일 매출의 50%를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행사다.
임윤재 명륜진사갈비 서울자양점 대표는 “매장을 찾아주시는 고객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기부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조성된 수익금이 관내 소외된 이웃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박찬구 자양제4동장은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 주신 명륜진사갈비 서울자양점에 감사드리며, 기부금이 우리 이웃에 소중히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중곡제1동주민센터(동장 이연식)는 한국국토정보공사와 연계해, 관내 저소득 대학생 1명에게 새희망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한다.
새희망장학금은, 한국국토정보공사에서 운영하는 국토정보장학회에서 해마다 지역사회 공헌의 일환으로 지역 인재를 선발해 지원하는 장학제도이다.
특히, 이번 대상자 발굴을 위해 중곡제1동주민센터는, 지역 사정에 밝고 평소 다양한 지역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통장협의회 회원과 함께 진행했다.
이연식 중곡제1동장은 “장학생 선발 과정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통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직능단체, 외부기관 등과 협력하여 도움이 필요한 지역 인재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2024년 봄맞이 대청소 실시 <중곡제1동>
지난 27일, 중곡제1동주민센터(동장 이연식)가 “봄맞이 대청소의 날”을 맞아 지역자율방재단 및 각 직능단체장, (주)KT 엔지니어링 직원 등과 함께 주민 합동 대청소를 실시했다.
자율방재단원 19명 등 총 49명이 함께 ▲ 보도 ▲ 빗물받이 ▲띠녹지 등 겨우내 묵은 때를 정비하고, 상습 무단투기 취약지역을 집중적으로 청소했다. 이와 함께, 「내 집‧내 점포 앞 내가 쓸기」 캠페인을 실시하며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방법을 홍보하기도 했다.
대청소에 참여한 신순식 자율방재단장은, “정기적으로 대청소를 하며, 지역 주민과 함께 쾌적한 중곡1동을 만들어 나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주)KT 엔지니어링 신병진 노조위원장은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지난 1, 2월에 이어 봄맞이 대청소에도 동참하게 돼 큰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이에, 이연식 중곡제1동장은 “대청소에 참여해 주신 주민분들과 KT 엔지니어링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유기적으로 소통하며, 쾌적한 동네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