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우리동네소식] 2023.11.20.- '중곡1동 주민자치회- 사랑 곱하기 행복 나눔' 외 2건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3-11-20
조회수
1702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중곡1·중곡2·자양3


중곡1, 주민자치회-사랑 곱하기 행복 나눔2


1. 중곡1, 주민자치회김장 김치로 사랑 곱하기 행복 나눔’ <중곡1>

 

지난 16, 광진구(구청장 김경호) 중곡1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센터 대강당에서 사랑의 김치 나눔에 나서며 이웃 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중곡1동 주민자치회(회장 주영순)는 본격적인 겨울맞이 김장 김치를 담그고 180상자의 김치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주민자치회는 매년 지역사회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위문품 전달 등 나눔 실천을 하고 있다.

 

또한, 동 특화사업으로 도시미관 향상을 위한 벽화 그리기(1개소) 뽀송뽀송 이불빨래 지원(12가구) 독거 어르신 환경개선을 위한 사랑의 집수리 (3가구) 등을 진행, 지역 미관 향상과 복지 대상자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주영순 주민자치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챙기는 주기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어려운 이웃이 소외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행사 지원에 나선 중곡1동 이연식 동장은 날이 추워질수록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주변에 생기고 있다라며, “이웃의 구석구석을 살피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2. 중곡2, 새마을부녀회추위를 녹이는 정성가득 밑반찬 나눔 <중곡2>

 

지난 16, 광진구(구청장 김경호) 중곡2동은 사랑의 밑반찬 나눔으로 풍성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성희)가 주관하고, 현대자동차 중곡점(대표 권창희)과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기열)가 후원하여 홀몸 어르신한부모 가정중장년 1인 가구 60가구와 경로당 2개소에 밑반찬을 나누어 주었다.

 

밑반찬은 석박지, 장조림 등 겨울철에 먹기 좋은 것으로 부녀회원 15여명이 직접 만들었다.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가래떡도 함께 준비했다.

 

동주민센터는 거동이 불편한 홀몸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밑반찬을 전달하면서 겨울철 한파 피해가 없도록 대비 요령을 안내하고, 주거 환경도 살핀다.

 

중곡2동은 매년 새마을부녀회,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해 여러 직능단체와 주민이 서로 협력해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를 꾸준히 해 오고 있다.

 

중곡2동 이익성 동장은 언제나 기쁜 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새마을부녀회를 비롯한 지역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3. 쉼이 필요해~ 자양3, 주민 모두의 공간 자양다락조성 <자양3>

 

광진구(구청장 김경호) 자양3동은 누구나 편히 이용할 수 있는 자양다락을 만들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자양다락은 동주민센터 1층에 위치하고, 주민들의 회의실과 휴게공간 등으로 활용된다. 또한 그림사진 등 다양한 작품을 전시할 수 있다.

 

규모는 약 10평 내외다.

 

이용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10명 이상의 모임이나 회의가 필요하면 1주일 전에 예약하면 된다. 1일 최대 2시간 이내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자양3동은 1215일까지 제9회 장미사진콘테스트에서 수상한 10개 작품(최우수상 2 우수상 3 장려상 5)을 전시한다. 올해 열린 장미축제의 여운을 함께 추억하고자 마련했다.

 

자양다락을 방문한 한 주민은 깔끔한 분위기와 냉난방시스템까지 잘 갖춰져 너무 좋다. 자주 이용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자양3동 한미라 동장은 주민 모두가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라며, “편히 오셔서 마음껏 이용하시고,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 말씀달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