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우리동네소식] 2023. 1. 25. - '우리 동네는 이렇게 설맞이 준비했어요~' 외 2건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한예지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3-01-25
조회수
256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우리 동네는 이렇게 설맞이 준비했어요~’2



1. 우리 동네는 이렇게 설맞이 준비했어요~” [중곡1/구의3/광장동/자양3/화양동/군자동]

광진구 각 동은 민족 고유의 대명절 설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로 분주했다.

 

중곡1동과 자양3동은 지난 18일과 17, ‘설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중곡1동은 설을 맞아 방문하는 친인척들이 깨끗한 중곡1동을 느낄 수 있도록 직능단체 연합과 함께 우리 동네 골목 청소를 진행했다. 또한, 청소를 통해 쓰레기로 인한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자양3동은 설맞이 아우르미 대청소를 추진하고, 청소 취약 지역과 주요 무단투기 지역의 각종 쓰레기, 불법 광고물 등을 제거했다. 이 대청소에는 자양3동 주민센터와 주민자치회, 광진구 시설관리공단 외에도 여러 주민이 참여했다.


구의3동과 광장동은 각 동의 자원봉사캠프 주관으로 지난 17일과 19,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구의3동은 떡국 떡그리고 직접 만든 유자청을 저소득 40가구와 나눴다. 광장동은 홀몸 어르신 11명을 대상으로 사랑의 모듬전 나눔을 실시했다. 어르신들이 적적하지 않게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모듬전은 표고버섯전 동태전 꼬치전 동그랑땡 호박전 등으로 푸짐하게 준비됐다.

 

군자동은 지난 18, 새마을단체 주관으로 떡국 떡 100kg 나눔을 실천했다. 떡국 떡은 저소득 홀몸 어르신 100가구를 대상으로 1kg씩 전달됐다.

 

화양동은 어르신들을 위해 지난 17, ‘명절 위문품이불을 전달했다. 화양동 주민센터는 관내 경로당 3곳에 떡과 과일 등을 전달하며 어르신들과 새해 인사를 나누고, 애로사항은 없는지 살피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 어르신 100가구에 이불을 전달하고, 따뜻한 겨울을 기원했다.


2. “이웃 나눔으로 마음도 나눔!” [중곡1/구의2/구의3/광장동/자양2/화양동]

연초에도 이웃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기부가 광진구에서 계속되고 있다.

 

새영광교회(목사 이재훈)’는 지난 18, 62만 원 상당의 라면 50상자를 중곡1동에 전달했다. 라면 50상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기탁되어, 저소득 50가구에 전해졌다. ‘서울서광교회(목사 조석연)’도 지난 18, 구의2동에 백미 150kg을 지원했으며, 백미는 저소득 15가구에 10kg씩 전달됐다.

 

같은 날, ‘글로벌쉐어는 쌀 10kg 100포를 자양2동에 기부했다. 글로벌쉐어는 외교부 소관 비영리 국제구호 NGO 단체로, 국내외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2017년에 설립됐다. 기부받은 쌀은 기초 생활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비롯한 저소득 가구에 지원됐다.

 

구의3동은 주민자치회와 함께 지난 13, 취약계층 30세대에 사랑의 꾸러미를 전달했다. ‘사랑의 꾸러미는 주민자치사업인 기후 위기 캠페인에 참여한 주민들이 직접 만든 가방과 머플러 외에도 마스크, 밀키트, 자가진단키트로 구성됐다. 구의3동은 홀몸 어르신 3가구에는 직접 방문해 꾸러미를 전달하면서 안부 확인도 함께했다.

 

광장동은 손끝으로 전하는 사랑 나눔인 어르신 이·미용 봉사를 실천했다. 11월까지 매월 1회 열리는 이 봉사활동은 자원봉사캠프와 미용실을 운영하는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기부로 추진됐다. 지난 16일에는 취약계층 어르신 10명을 모시고 담소를 나누며, 커트와 염색 등 머리 모양을 만져드렸다.

 

화양동에서 매년 겨울 실시됐던 후원은 올해도 이어졌다. 삼환식품(대표 김문태)은 십여 년째 저소득 가정을 위해 13백만 원 상당의 장류 세트를 후원하고 있다. 화양동은 간장 된장 고추장 쌈장으로 구성된 장류 4종 세트를 700가구에 전달한다.


3. “귀여운 토끼달력과 당근꽂이, 눈사람 컵 만들었어요~” [중곡1/화양동]

중곡1동과 화양동은 지난 18,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들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중곡1동은 계묘년 토끼해를 맞아 토끼달력과 당근꽂이 만들기를 실시했다. 초등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소근육 발달과 EQ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됐다. 어린이들은 아크릴을 페인팅한 후 당근꽂이를 조립하고, 클레이 성형기법으로 토끼를 만들며 12간지 띠별 이야기와 토끼에 관한 역사·문화, 세시풍속의 의미에 대해 배우기도 했다.

 

화양동은 도예 체험 교실로 나만의 도자기 눈사람 컵 만들기를 열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 12명은 가래떡처럼 만든 흙덩이를 한층 한층 쌓아 올려 눈사람 컵을 만들었다. 어린이들은 도자기를 조형하며 성취감을 느끼고, 집중력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담당 : 홍보담당관   한예지   02-450-7291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