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5. 9. 30. - 광진구, 버스정류소 20곳 이름 더 명확해졌다.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등록일
2025-10-01
조회수
116
담당부서
담당부서: 교통행정과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874
첨부파일

[보도자료]

광진구, 버스정류소 20곳 이름 더 명확해졌다.


- 930일부터 이름 바뀐 시내버스정류소 20곳 이용

- 시설물 이전, 부정확한 위치, 헷갈리는 이름 등 주민의견 수렴 거쳐

- 지역대표성 반영, 알기 쉬운 명칭으로 버스이용객의 불편과 혼동 최소화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지역내 시내버스정류소 20곳의 이름을 바꿨다.

 

구는,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역 현황과 맞지 않는 시내버스정류소를 찾아 명칭 변경에 나섰다. 3월에 주민의견 수렴절차를 거친 후, 4월에 명칭변경을 신청, 9월에 서울시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았다. 주민들의 혼동을 줄여,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바뀐 곳은 시내버스정류소 20곳이다. 해당 시설물이 없어졌거나 명칭이 중복돼 혼동을 야기하는 곳, 위치가 불명확한 정류소 등을 개선했다. 메리놀외방선교회천주교서울대교구홍병철관으로 종합의료복합단지보건복지행정타운으로 면곡시장중곡3동주민센터중곡3동주민센터앞중곡문화체육센터용암사입구중곡SK아파트. 용암사입구어린이대공원후문아차산역2번출구로 변경했다.

 

또한, 올림픽대교북단사거리광장동금호베스트빌신양초등학교앞자양역1번출구국민은행신자양지점노룬산골목시장자양한강전통시장으로 노룬산시장앞롯데캐슬리버파크시그니처아파트군자삼거리군자동주민센터로 각각 바꿨다.

 

정류소 이름은 선정기준에 따라 우선순위와 거리기준을 고려했다. 지역대표성을 반영하고 알기 쉬운 명칭으로 바꿔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930일 첫차부터 이름이 바뀐 시내버스정류소로 운영을 시작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 시내버스정류소 명칭 변경으로 주민들이 더 쉽고 편하게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길 기대한다.” 라며 앞으로도 구민과 끊임없는 소통으로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구는, 광진구청 청사 이전에 따라 지난 8월에 광진구청‘NH농협은행자양로지점으로, ‘구의역2번출구광진구청. 구의역2번출구, ‘구의역3번출구광진구청. 구의역3번출구로 바꾼 바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