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소식] 2025. 9. 26. - 중곡2동, 어린이 알뜰한마당으로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다~ 외 2건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72
- 등록일
- 2025-09-26
- 조회수
- 63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중곡2동, 어린이 알뜰한마당으로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다~ 외 2건
중곡2동, 어린이 알뜰한마당으로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다
<중곡2동>
중곡2동 주민센터(동장 박용식)는 지난 19일, 한마음공원과 한마음경로당에서 ‘제9회 세대공감·함께나눔 어린이 알뜰한마당’을 개최했다.
주민자치회(회장 최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주도하는 플리마켓을 중심으로 경제 교육과 자원 소중함을 배우고, 세대 간 소통과 지역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이들은 직접 물건을 사고팔며 경제활동을 체험하고 나눔의 가치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 축구놀이, 낚시놀이, 마술공연 등 체험활동과 함께 중곡2동 자치회관 서예교실 어르신들의 가훈 써주기, 어린이 그림 전시, 먹거리 장터 등 풍성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최은 중곡2동 주민자치회장은 “아이들이 주도하는 알뜰한마당이 세대와 이웃을 잇는 즐거운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용식 중곡2동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중곡2동이 서로 더 소통하는, 따뜻하고 활기찬 마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양1동, ㈜성창하우징의 이웃사랑! 추석맞이 스팸선물세트 전달
<자양1동>
자양1동 주민센터(동장 김형일)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관내 한부모가정 및 지역아동센터 2개소에 스팸 70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은 매년 꾸준히 선행을 이어온 ㈜성창하우징(부장 심영신)의 정성으로 마련됐다.
㈜성창하우징은 자양1동 소재 건설업체로 2022년부터 매년 성금과 성품을 기부하며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있으며, 심영신 부장은 자양1동 주민자치회와 자원봉사캠프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심영신 ㈜성창하우징 부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매년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더 많은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형일 자양1동장은 “㈜성창하우징의 지속적 기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기업이 있어 우리 지역이 더 따뜻해진다. 앞으로도 함께 상생하는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구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들과 함께 ‘마음을 다듬는 양말목 공예 교실’
<구의1동>
구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영찬)는 지난 15일, 사회적 고립 위험이 있는 주민과 저소득 어르신 20명이 함께하는 ‘마음을 다듬는 양말목 공예 교실’을 열었다.
이번 공예 교실은 어르신들의 우울감과 고립감을 덜고, 이웃과의 따뜻한 교류로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버려진 양말목으로 다양한 작품을 만들며 집중하고 성취감을 느끼는 시간을 보냈다.
공예 활동을 통해 주민들은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따뜻한 정을 나눴다. “처음 해보는 공예였지만 집중하다보니 너무 재미있고 마음이 차분해졌다”, “이웃과 함께하니 더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영찬 위원장은 “사회적 고립 위험이 있는 홀몸 어르신들이 이웃 간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돌봄이 필요한 분들을 세심하게 살피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