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5. 7. 30. - 광진구, 도시계획 정보 통합플랫폼 '광진도시계획+' 시범 운영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2
등록일
2025-07-30
조회수
393
담당부서
담당부서: 도시계획과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도시계획 정보 통합플랫폼 광진도시계획+’ 시범 운영

- ‘2040 광진 재창조 플랜을 담은 광진구 도시계획정보 통합플랫폼 오픈

- 구에서 진행 중인 각종 주택사업 추진 현황 손쉽게 열람 가능

- 필지별 도시계획 정보를 매월 업데이트, 신뢰도 높은 자료 제공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구 전체의 도시계획 관련 정보를 한곳에 모음 통합플랫폼 광진도시계획+’의 시범 운영을 8월부터 시작한다.

 

이번 플랫폼은 구가 지난 2024년 발표한 장기 도시 비전 ‘2040 광진 재창조 플랜의 구체적 내용을 주민들이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도시의 미래 청사진을 투명하게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기존에는 각 동별 도시계획 방향이나 주요 주택사업 현황을 확인하려면 구청 홈페이지, 토지이용계획 정보 서비스 등 여러 사이트를 개별적으로 검색해야 했다. 이에 반해 광진도시계획+’는 직관적이고 시각 자료 중심의 화면 구성으로 도시계획에 익숙하지 않은 주민들도 손쉽게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포털은 총 3개의 주요 항목으로 구성된다. ‘2040 광진 재창조 플랜에서는 중곡·화양군자·구의광장·자양 등 4대 권역별 발전 전략과 청년첨단혁신축, 산업지원축 등 4대 기능축, 주요 거점별 핵심사업 추진 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소개한다.

 

필지별 도시계획 정보에서는 각 부지 단위로 용도지역, 지구단위계획 등 도시계획 정보가 매월 업데이트되며, 3D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건축 이미지도 시각적으로 제공된다. 주택사업 추진 현황에는 신속통합기획, 모아타운, 재건축 정비사업 등 광진구 내 주요 도시개발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이 정리되어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 플랫폼 구축은 구민들이 도시계획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지역 발전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의 발전 방향과 비전을 주민들과 공유하며, 기능 개선과 콘텐츠 보강을 통해 소통의 허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진도시계획+’(https://b2g.geodikt.com/gus/scan)는 이번 시범 운영을 바탕으로 내년 정식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며, 구민과 행정 간의 실질적인 소통 창구로 자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