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4.4.1.- “커피향에 기억을 싣고...” 광진구, 65세 이상 경도인지장애 어르신 일자리 지원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김희주
전화번호
02-450-7278
등록일
2024-04-01
조회수
513
담당부서
담당부서: 건강관리과
담당자
담당자: 임정희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1966
첨부파일


커피향에 기억을 싣고...”


광진구, 65세 이상 경도인지장애 어르신 일자리 지원


- 경도인지장애 저소득 어르신 30명 일자리 지원...치매예방 사업 일환

- 수업 참여 후 매월 102달 출근, 커피찌꺼기 재활용해 탈취제 만들어

- 사회참여 확대로 성취감 높여...“80세 넘어도 무언가 할 수 있어 용기


광진구(구청장 김경호)65세 이상 경도인지장애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치매 예방 사업을 운영한다.

 

경도인지장애는 기억력이 저하되는 대표적 노인성 질환이다. 치매 전 단계로도 불리지만, 적극적인 관리를 통해 치매로 전환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이에 구는, 치매 예방 프로그램 일석이조를 마련했다. 인지기능 강화와 정서적 안정을 도우면서, 사회참여 기회도 제공하는 취지다.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해 경제적 지원에도 도움이 된다.

 

참여자들은 커피찌꺼기를 재활용해 탈취제를 만드는 업무를 한다. 먼저 치매 예방 수업을 이수한 뒤, 매월 10회씩 2달간 출근하고 소정의 임금을 받는 방식이다. 완성된 제품은 어린이집, 동주민센터에 전달해 성취감을 함께 나눈다.

 

어르신들 사이에선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나이 80에 어디서 날 찾지도 않는데 일할 곳이 생겨서 너무 감사하다”, “자주 깜빡했던 내가 손주한테 용돈도 주고, 무언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에 행복을 느낀다라며 소회를 전했다.

 

올해 12월까지 30명을 상시 모집한다. 대상은 광진구에 주민등록을 둔 65세 이상 어르신 가운데, 경도인지장애 진단을 받은 기초연금수급자다. 신청은 광진구치매안심센터(02-450-139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치매 예방은 지역사회가 함께 관심 가지고 고민해야 할 중요한 문제라며, “어르신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자신감을 되찾고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게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