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3. 3. 15. - '걷기 좋은 봄 함께 걸어요' 광진구, 걷기 좋은 길 추천 걷기 챌린지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김훈희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3-03-15
조회수
1307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걷기 좋은 봄 함께 걸어요

광진구, 걷기 좋은 길 추천 걷기 챌린지

- 313일부터 31일까지, 광진구민과 광진구 직장인 누구나 참여 가능

- 나만의 광진구 숨은 걷기 코스 추천과 10만 보 누적 걸음 수 달성 인증

- 챌린지 달성 시 추첨을 통해 땅콩 마사지볼 경품 증정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따스한 봄을 맞아 ‘3월 우리 구 걷기 좋은 길 추천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광진구 보건소는 바쁜 일상 속 규칙적인 운동이 힘든 구민들에게 건강한 신체활동을 촉진하고 생활 속 걷기 실천을 장려하고자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

 

걷기는 시간, 장소, 비용의 구애 없이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안전한 유산소 운동으로 만성질환 예방과 체지방 감소, 스트레스 해소 등에 효과적이다.

 

챌린지는 313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총 20일간 진행되며, 광진구민과 광진구 직장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챌린지 기간 내 광진구의 숨은 걷기 코스를 추천하는 내용과 10만 보 누적 걸음 수 달성 인증 사진을 참여자 인적사항과 함께 광진구보건소 운동교육실카카오톡 채널에 전송하면 된다.

 

특히, 걷기 코스 추천은 광진구 걷기 명소로 많이 알려진 곳(아차산동행숲길, 어린이대공원, 건국대 일감호 등)이 아닌 자신만의 숨은걷기 코스를 중랑천중곡역긴고랑공원 등 자유로운 내용으로 작성하면 된다.

 

10만 보 인증 사진은 챌린지 기간 동안 걸음 수를 확인할 수 있는 만보기 앱이면 종류에 상관없이 활용 가능하다.

 

걷기 챌린지 달성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는 땅콩 마사지볼을 증정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보건정책과(02-450-192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올해 1월에는 새해 다짐 10만 보 걷기 챌린지를 진행해 총 261명이 목표 달성에 성공했다.

 

김경호 구청장은 우리 구의 잘 알려진 걷기 명소 외에 자신만의 숨은 걷기 명소가 있으면 많이 추천해주시길 바란다.”라며 다가오는 봄과 함께 즐겁게 운동하고 건강해지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