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청소년소식

HOME > 분야별정보 > 생애주기별복지 > 청소년 > 청소년소식

겨울방학 꿈나무카드 사용가능 음식점 및 카드 사용방법 안내

부서
아동청소년과
작성자
박주희
수정일
2010-12-27
조회수
13653
첨부파일

ㅁ꿈나무카드 사용가능한 광진구 음식점 : 첨부 1


 


 


ㅁ꿈나무카드 사용시 유의사항


 


- 급식비 지원액는 한끼에 3,500원입니다.(7,000원 아님에 유의!!)


- 하루에 사용할 수 있는 한도액은 해당월 지원액 범위 내에서 7,000원이며 ,하루에 1회만 결제가능


(하루에 사용할수 있는 한도액 7,000원의 의미는 기존의 3,500원짜리 종이식권 2매를 모아쓰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됨)


예) 7월 급식지원일수가 10일인 경우‹지원금액 :35,000원(3,500원x10일)›


: 하루에 7,000원을 5일 결제하면 6일째부터는 사용할 수 없음.


예) 첫째날에 5,000원 사용하고, 다음날 2,000원 사용 할 수도 있음


- 해당월에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매월말에 소멸됩니다.


- 해당월에 사용할 수 있는 급식비 잔액은 카드 결제 후 영수증에 표시되므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 대상자 본인만 사용하기 바랍니다.(어른 및 타인 사용 불가능 - 향후 발생시에 급식에서 제외)


- 전출 또는 급식대상자에서 제외 되었을 경우 꿈나무카드를 동주민센터로 반납하시고,


분실· 훼손·도난 되었을 때는 동 주민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방학중에만 급식지원을 받는 아동은 방학종료 후 카드를 동주민센터에 반납해주시기 바랍니다.


 


 


 


ㅁ 자주 묻는 질문


 


Q. 꿈나무 카드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A. 1식은 3,500원에 해당하며 매월 일수로 계산된 금액을 전월 말일 카드계좌로 입금해 드리면 발급받으신 꿈나무를 가지고 꿈나무 카드 가맹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고 식사비를 결재하면 직불로 식당에 바로 계산이 됩니다.


 


Q. 꿈나무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음식점은 어디인가요?


A. 훼밀리마트(24시간 편의점) 그리고 거주지 동과 상관없이 『꿈나무 사랑 협력업소 표지』가 부착된 꿈나무카드 가맹 음식점 어디서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훼밀리 마트에서는 도시락, 김밥, 과일류에 한하여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Q. 그럼 꿈나무 카드로 타구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까?


A. 서울시내 꿈나무 카드 가맹 음식점이라면 어디서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꿈나무 카드 금액과 관련해서 계산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A. 『아동급식 신청서』에 의거 급식 방법이 결정이 되며 급식 횟수에 따라 아래와 같이 계산 됩니다. (자세한 문의는 동주민센터로 해주세요!)


 


【 1일 1식의 경우 】


1일 3,500원씩 30일 지원받으신다면 한달동안 105,000원 범위 내에서 1일 1회 7천까지 사용가능합니다(하루에 1회만 결제가능), 따라서 가격이 높은 음식을 미리 많이 먹을 경우 월말에 급식비가 없을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셔서 적정한 금액으로 식사하시기 바랍니다.


예) 첫째날에 5,000원 사용하고, 다음날 2,000원 사용 할 수도 있음


(하루에 사용할수 있는 한도액 7,000원의 의미는 기존의 3,500원짜리 종이식권 2매를 모아쓰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됨)


☞ 전월 말일, 한달 치 급식비가 카드계좌로 입금


(지급금액은 아동 급식별 신청에 의거 다를 수 있습니다)


급식비 지원액는 한끼에 3,500원입니다.(7,000원 아님에 유의!!)





 


【토․일․공휴일 지원대상인 경우】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만 사용가능 하며, 평일 결제는 안됩니다.


 


【평일만 지원대상인 경우】


평일만 사용가능 하며 주말엔 결제가 안됩니다.


 


Q. 꿈나무 카드를 가지고 가족들이 같이 사용하여도 됩니까?


A. 안됩니다.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꿈나무 카드 발급 대상인 결식우려 아동에게 급식비가 지원되는 것으로 가족들이 같이 쓰는 부가급여 성격의 지원금이 아닙니다.


(어른 및 타인 사용 사실이 확인 되는 경우 급식 지원에서 제외됩니다.)


 


Q. 꿈나무 카드를 분실 또는 훼손되어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분실 시 동주민센터 아동급식 담당에게 분실 사항을 신고하시고 다시 발급 받으시고, 훼손의 경우 꿈나무 카드를 반납하시고 다시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사를 가시거나 급식대상자에서 제외되어도 동 주민센터로 반납해주시기 바랍니다.


 


Q. 꿈나무 카드 월 사용잔액은 어떻게 아나요?


A. 카드 사용 후 월 사용 잔액은 영수증 후면에 표시 됩니다.



Q. 꿈나무 카드 금액을 월말까지 쓰지 못했는데 나머지 쓰지 못한 금액을 음달에 모아 쓸 수 있나요?


 


A. 다음 달로 이월되지 않으며, 당월 미사용 잔액은 구청의 꿈나무카드 모계좌로 자동 반납됩니다.


 


Q. 방학중에만 중식을 지원 받는 학생입니다. 방학이 끝나면 발급 받은 카드는 어떻게 하나요?


A. 방학이 끝남과 동시에 발급 받으신 카드를 동 주민센터로 반납하시기 바랍니다. 방학기간 동안만 급식비가 지원되므로 방학기간이 끝남과 동시에 카드도 사용하 실 수 없습니다.


다음 방학기간에 선정된 급식지원 학생여러분께서 다시 사용하여야 하므로 깨끗이 사용하시고 반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