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칭찬합시다

HOME > 참여소통 > 구민의견/참여 > 칭찬합시다

습관성 거짓말 "곧 전화 드리겠습니다"

작성자
**
수정일
2002-05-14
조회수
4743
▣ 당신의 상황

당신은 동료나 민원인의 전화, 이메일을 받고 회신 전화를 곧바로 하지 않는 편이다. 특히 즉시 답변 전화를 주겠다고 말한 후에도 좀처럼 전화하지 않는다.
그건 당신이 나빠서 그런 것이 아니다.
순간순간 정신없이 업무를 처리하다 보면, 회신 전화 해야 하는 일은 잊을 수 있다.
급하다면 상대방이 다시 연락하지 않겠는가?


▣ 무엇이 문제인가

당신이 고객의 답변 요청에도 그런 식으로 묵묵부답이라면, 당신은 곧 찍힐것이다. 또한 당신 회사의 다른 모든 직원들이 당신과 비슷하다면 곧 회사 문을 닫게 될 것이다.
당신이 곧 답변하리라 믿고 있던 사람들이 기다림에 지쳐서 당신에 대해 실망하고 화를 낼 것이다.
그러면 당신은 그 관계를 복원하느라 다시 많은 시간과 힘을 허비해야 할 것이다.
당신의 부서에서, 동료들 사이에서, 업계에서 당신의 평판은 나빠질 것이다.
그들도 당신의 질문, 관심사, 이메일, 그리고 전화에 대해 응답하지 않을 것이다.
한 번 당해 보시라. 얼마나 갑갑한지.


▣ 해결합시다

모든 질문에 대해서 합리적으로 적절한 시간 안에 답하도록 노력하라.
필요하다면 통화 중에 메모를 하면서, 그런 질문에 답하려면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결정하라.
2분 안에 답변 가능한 이메일은 즉시 회신하고, 긴 설명이 필요한 이메일은 언제까지 답변을 줄지에 대해서만 회신하라. 그리고 그 질문에 답변할 더 적절한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에게 그 메일을 전달해 주라.
전화를 건 사람에게 다시 전화해야 한다는 사실을 머리 속에만 넣어놓지 말고 메모해 두라.
그리고 상대방에게 즉각 응답 전화를 해줄 수 없다면, 솔직히 그렇다고 말해 주라.
사람을 공연히 기다리게 하는 매너 없는 행동을 피하라.


직장인의 손자병법에서

수정 목록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