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홍보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홍보담당관 > 등록게시물

[보도자료]2022. 10. 7. -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책 쉼터” 아차산숲속도서관 정식 개관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2-10-11
조회수
990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책 쉼터아차산숲속도서관 정식 개관


- 한 달간 시범운영 후 보완사항 정비해 7, 아차산 어울림광장에서 정식 개관

- 독서동아리 체험부스버스킹 공연광나루아카데미 강연 등 부대행사 풍성

- 전 세대가 힐링할 수 있는 도심 속 쉼터, 광진구 대표적 명소로 자리잡기를 기대



광진구(구청장 김경호)7, 아차산 어울림광장에서 아차산숲속도서관 정식 개관식을 열었다.

 

광진구의 7번째 공공도서관인 아차산숲속도서관은 광장동의 아차산 생태공원 옆에 위치한 연면적 388.92, 지상 2층 규모의 도서관이다. 1층에는 일반아동도서 약 5천여 권이 있는 자료실이, 2층에는 신문과 잡지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60석의 열람석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방문객들은 도서관 내 스마트 탭이나 개인 스마트폰을 통해 광진구립도서관 전자책(오디오북)과 국외 전자책, 인문학 강의나 전자잡지 등도 읽을 수 있다.

 

지난 여름에 준공을 마친 아차산숲속도서관은 한 달간 시범운영 후 보완사항을 정비해 정식으로 개관하게 됐다.

 

이날 개관식에 참여한 김경호 광진구청장과 국회의원, 구의원 및 지역 주민 300여 명은 개관을 축하하며,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경호 구청장은 광진구를 대표하는 아차산에 전 세대가 힐링할 수 있는 도심 속 쉼터를 조성했다라며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책 쉼터가 광진구의 대표적인 명소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김경호 구청장은 내년에 시작될 취학 전 500권 이상 책 읽기 운동의 추천 도서 목록을 발표하기도 했다. 추천 도서 목록은 광진구립도서관 사서와 외부 위원들의 선정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독서동아리 한마당 체험부스 광나루아카데미 강연 역사 속의 도서관 집현전과 규장각앙상블 클래식과 오카리나, 기타 버스킹 공연 등의 부대행사가 개관식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특히, 독서동아리 한마당 체험부스는 북크닉(Booknic, 잔디밭에서 캠핑하는 기분으로 독서 감상) 광진 숲속 마마(동화구연동극) 광진 메이커스페이스(3D펜 체험 및 소품 만들기 체험) 등 총 8개의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되어 눈길을 끌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숲의 기운을 느끼며 여유롭게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아차산숲속도서관이 정식 개관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책 읽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책 읽기 좋은 광진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