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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준비, 소자본창업 관련 다수 민원, 인터넷으로 한번에~~!!

부서
민원여권과
작성자
임미영
등록일
2010-08-19
조회수
87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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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준비, 소자본창업 관련 다수 민원, 인터넷으로 한번에~~!!


 


생활민원 온라인 일괄서비스는 여러 기관을 직접 방문해 개별적으로 처리하던 민원을 정부 민원포털(www.minwon.go.kr)에서 한꺼번에 신청‧처리 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로


 


□ 행정안전부는 2010년 7월 30일부터 생활민원 온라인 일괄서비스 대상을 기『이사, 사망후, 개명후, 보훈, 장애인복지』 민원에서 『취업준비, 부동산거래, 교육제증명, 소자본창업, 기초생활수급』 민원을 추가로 확대하였다.


 



- 생활민원 온라인 일괄서비스는 2009년 12월『이사, 사망』관련 민원을 시작으로 2010년 1월 『장애인, 보훈, 개명』 2010년 7월 『취업준비, 부동산거래, 교육제증명, 소자본창업, 기초생활수급』민원을 추가하여 현재 총 10종의 민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0년 12월말 까지 『고용안정, 산재보험, 입양, 혼인, 자동차』 민원을 추가하여 전체 15종의 생활민원에 대해서 일괄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다.


 


생활민원 온라인 일괄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검색포털 검색창에‘민원24’을 입력하거나 ▶ 「정부민원포털」 사이트 www.minwon.go.kr에 접속해 공인인증서로 본인확인 후 일괄서비스 항목 중 본인이 필요한 것을 선택하면 된다.


접수된 민원은 각 기관의 민원시스템이 연계된 통합처리 환경을 통해 해당기관의 민원시스 템에 자동 전송되어 담당공무원에게 배포, 처리된다.


민원인은 각각의 처리 상황을 정부민원포털(민원24)을 통해 실시간으로 알 수 있게 되며, 최종 결과는 휴대전화 및 이메일을 통해서도 민원인에게 알려주게 된다.


 


□ 최수영 민원여권과장은“생활민원 온라인 일괄서비스제도가 널리 홍보 전파되어 우리구 구민들께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길 바란다”면서 일괄서비스 실시로 모든 민원을 빠짐없이 신속, 편리하게 해결하게 되어 불편이 획기적으로 해소되고, 종이문서 감축 및 교통수요 감소로 환경보호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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