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가정복지과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가정복지과 > 등록게시물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아동양육지원사업 『아이 돌보미 사업』, 광진구도 시작합니다

부서
가정복지과
작성자
등록일
2008-01-25
조회수
4324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 : 정송학)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 만들기를 위한 다양한 가족복지 서비스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 특히 올해부터는 맞벌이 증가와 핵가족화 등으로 돌봄서비스에 대한 요구의 다양화로 수요자 중심의 보충적 돌봄서비스의 필요성에 따라 아이돌보미 사업을 통해 긴급하고 일시적인 보육서비스를 지원하여 아동의 안전한 보호 및 가족의 아동양육 부담을 경감 하고자 한다.
 
◑ 오는 2월부터 광진구건강가정지원센터를 통해 운영하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아동양육지원사업인 『아동돌보미』사업은  가정에서 긴급하고 일시적인 아동 보육이 필요할 때 돌보미 파견을 통하여 안전하게 아동을 보호하고 가족의 아동양육 부담을 경감하고자 하는 서비스로 이를 통해
    안정적인 아동양육 지원을 통해 가정의 건강성 증진.
    개별가정의 특성을 고려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자녀 양육지원으로 여성의 사회참여 기반조성
    돌봄노동에 대한 사회적 지원으로 출산장려기반 조성
    돌보미활동 참여를 통한 중년여성의 일자리 창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 이용대상은 0세-만 12세 아동(초등학생 이하)이 있는 서비스 이용 희망가정으로 이들 가정에 부모가 올 때 까지 임시 보육, 보육시설 등⋅하원, 놀이활동 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서비스 이용 요금은 저소득 가정(차상위 130%) 시간당 1,000원, 일반가정 시간당 5,000원, 한달에 120시간까지 이용 가능하다. 한편 돌보미는 아이돌보미 양성 교육과정을 이수한 여성(65세 이하)로서 시간당 5,000원의 활동수당 및 주말, 심야시간대 추가수당을 받는다.
◑ 한편 광진구건강지원센터는 건강한 가정생활을 영위와 유지발전을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지난 2007년 운영을 시작하였으며  광장동 472-1 광장종합사회복지관3층에 위치하고 있다.


◑ 광진구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부부상담, 고부갈등상담, 자녀양육상담, 이혼전/후 가족상담 및 가정법률 상담, 각종 심리검사 및 성격유형검사(MBTI, MMTIC, 에니어그램, 아동인성검사) 외에도 설창일변호사와 함께하는 무료법률상담(매월  첫째주 월요일 10시~12시30분)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연중계속사업은 사전예약(☏458-0184)후 이용할 수 있으며 www.familynet.or.kr에서 사이버상담을 받을 수 있다.


◑ 기타 세부사항은 가정복지과(☏450-7555~7)나 건강가정지원센터(☏458-0183)로 문의하면 된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