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3. 1. 27. - 광진구, 에너지 약자와 동행 위해 발 빠르게 움직여… 취약계층 대상 '공공요금 지원' 추경 편성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한예지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3-01-27
조회수
1299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에너지 약자와 동행 위해 발 빠르게 움직여


취약계층 대상 공공요금 지원추경 편성


- 복지 제도권 밖 기준중위소득 80% 초과 100% 이하인 1천 가구에

- 전기와 도시가스 요금 지원하기 위해 158백만 원 추경 편성

- 난방비 등 공공요금 인상에 큰 타격 받는 취약계층의 부담 완화 위해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에너지 약자를 대상으로 공공요금을 지원하고자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한다.

 

최근 난방비 급등을 시작으로 전기와 대중교통, 상하수도 요금 등 다른 공공요금도 줄지어 인상을 예고하고 있어, 지출의 높은 비율을 공공요금으로 소비하는 취약계층은 특히 더 큰 타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광진구는 에너지 약자를 위한 공공요금 지원방안을 마련하고자 발 빠르게 움직였다. 구는 기준중위소득 80% 초과 100% 이하인 1천 가구에 전기와 도시가스 요금을 지원하도록 158백만 원을 추가경정예산으로 편성한다.

 

지원금액은 전기요금의 경우 한 가구당 최대 1만 원, 도시가스 요금의 경우 한 가구당 최대 12천 원이 될 예정이다.

 

에너지 약자를 위한 이 지원은 광진형 약자와의 동행사업일환으로, 지속적인 경기침체와 맞물려 생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취약계층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구는 이 사업을 통해 그간 지원을 받지 못했던 틈새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더 많은 취약계층과 동행하는 상생복지를 실현하고자 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생활 필수재인 전기와 도시가스 요금의 인상으로 가장 큰 영향을 받는 것은 취약계층이라며, “지원을 통해 에너지 약자들이 조금이나마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은 제259회 광진구의회 임시회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추가경정예산이 통과되면, ‘에너지 약자를 위한 공공요금 지원3월부터 실시된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